[광주 갈만한곳] 광주송정역 시장 먹거리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늘은 광주 갈만한곳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광주송정역 앞에 재래시장이 있었는데요. 이곳이 새롭게 태어났답니다. 리모델링 한지 한참 되었느데요. 최근 다시 가보니 새롭더라구요. 
 

광주송정역 시장 먹거리

 

이 시장 이름이 1913 송정역시장 입니다. 시장은 매일 연다고 하는데 규모가 작아서 많이 볼 건 없습니다. 또 월요일은 많은 가게가 문을 닫으니 월요일은 안가시는게 좋겠네요


 

추억의 송정역시장


송정역시장

 

광주 송정역 시장 입구 모습입니다.

위치는 ktx 역 바로 건너편입니다.

찾기는 쉬우실 거에요

1913 송정역시장 이라고

간판을 달아놨네요

 

 

간판 옆 건물에는 큼지막한

시계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영광굴비 가게

이 시장 규모가 작아서 그런지

가게들이 다 조그많습니다.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많아요

 

 

주로 먹거리와 식당이 많습니다.

호두과자 파는 황금호두집

 

 

광주 시장 국밥 드실 분들도

여기 국밥집 오시면 좋을 것 같구요

 

 

우량 제분소

제분소 요즘 있는곳이

정말 흔치 않은데 특이합니다.

 

 

책과 맥주를 파는 인생가게라는데요

어떤 이야기가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시장을 한바퀴 돌다보니

고소한 빵냄새가 나더라구요

빵집 이름이 또와식빵이었나

잘 기억이 안나지만

식빵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니 식빵이 모두 2,900원인데요.

블루베리, 초코, 딸기 등

잼이 들어가 있는 식빵이네요

 

 

주말 오전인데 아직 거리가

한산하네요.

광주에서 갈만한곳 못찾으신

분들은 송정역부터 탐방해보세요

 

 

커텐 침구집도 있는데요

악세사리도 판매합니다.

 

 

광주송정역 주변이

떡갈비 거리가 있다는 사실 아시죠?

 

광산구청쪽에 있는데

이 시장에도 떡갈비 하는 집이

있더라구요.

떡갈비 버거 먹어보고 싶어요

 

 

햇살손만두 집 옆에

복 떨갈비집인데요.

맥주에 떡갈비 먹으면

어떤 맛일지 궁금합니다.

 

 

전주 초코파이 못지않은

쑥's 초코파이~

배가 불러서 못먹어봤는데

다음 기회에 사보는 걸로..

 

 

송정역시장 더 걸어내려가다 보니

이렇게 또 건물들이 꾸며져 있네요

현대카드에서 지원해서

리모델링 했다고 합니다.

 

 

느린먹거리라는 카페인데요

김부각, 고구마 말랭이, 과일칩 등

건강한 간식을 파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핫바 하나 먹었습니다.

크기도 큰데 1,500원 밖에 안하네요

 

 

송정역시장에 오면 옛날로

돌아간 듯한 느낌인데요.

옛날 교복을 대여해주는 곳도

있어서 재미있네요

 

 

선도부 완장차고 시장한바퀴

도시면 옛 생각 많이 나실 것 같네요

 

 

정말 맛있어 보이는 라면집

세계 라면 가게라네요

가보고 싶은 곳이 이리 많습니다.

 

 

여긴 맥주집 같은데

저녘에만 하는지

문 안열어져있더라구요

 

 

정말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의상실도 있습니다.

 

송정역시장 삼뚱이

 

그래도 송정역시장은

먹거리가 다양한 것 같네요

이건 삼뚱이?

삼겹살 김밥 같더라구요

 

 

정말 맛있어 보이는데...

못먹어 보고 왔습니다.

 

 

이렇게 10분이면 한바퀴

다 돌아볼 수 있습니다.

정말 작은 시장이죠.

 

그래도 옛날 추억과 이런저런

먹거리를 드셔볼수 있으니

광주 갈만한곳으로 추천드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송정역 주변에 오실일이 있다면

꼭 들러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전라도 여행지 추천) 곡성 기차마을 놀이시설 동물원까지

○  [전라도 여행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새단장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