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 코오롱하늘채 아파트 조경이 멋지네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늘은 수완지구 코오롱하늘채 아파트 방문후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광주 수완지구는 계획도시로 벌써 9년정도 되어 가는 곳인데요. 아직도 광주에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지구이기도 합니다.  

수완 코오롱하늘채 아파트 조경이 멋지네요 


그 중에서 오늘 방문한 코오롱하늘채 아파트는 여러가지로 유명한 아파트인데요. 한때 박광태 시장이 살았다. 문근영 부모님이 살았다 이런 소문도 있었답니다. 그만큼 수완지구에서 좋은 아파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아파트 위치는 이전글에 언급했던 우미린2차아파트와 바로 인접하고 있으며 주변에 대방6차아파트, 현진에버빌아파트, 진아리채아파트 등이 있습니다. 


또 바로 인근에 수완초등학교와 수완고등학교가 있어 학군도 괜찮은 곳이네요. 중학교는 조금 떨어진 곳에 하나중학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아파트는 2008년 12월 입주한 아파트이구요. 총 753세대 10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수는 40평이상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대형아파트입니다. 


수완코오롱하늘채 전경 



아파트 정문이 아닌 진아리채 쪽에서

들어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공터가 상당히 넓네요~



쭉 들어가면서 구경했는데요

아파트 단지 위에 차량 통행이

전면 금지된 아파트입니다. 

아이들 키우는 집에서는

좋은 것 같습니다. 

택배차는 지정된 시간만

운행하게 하는 것 같네요 



보시면 전부 인도입니다. 차량은 바로

지하주차장으로 진입해야 합니다. 


2008년에 지어진 아파트 중에서

코오롱하늘채처럼 이렇게 단지내

차량통행이 안되는 곳은 

거의 없을것같네요

 


아직은 봄 초입이라 그런지

나무들이 앙상해 보입니다. 

그래도 나무들이 배치도 

잘 되어 있고 

관리도 잘 한 것 같습니다. 



놀이터도 이렇게 있네요 

놀이터가 군데 군데 3-4개 있는것 같네요 



아파트 정원이 잘 관리되고 있죠?

뒤쪽으로는 산책로도 있구요.

여러가지 조형물들도 

적절히 배치되어 있네요 



나무들을 최근에 손질한 것 

같습니다. 

나무가 커져서 가지치기

한 것 같은데요
 


아파트 가운데에 이런 호수가 

있습니다. 안에 물고기도 살더군요

여름에 벤치에 앉아있으면

시원할 것 같네요 



수완코오롱하늘채 아파트는 대로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아파트단지 중앙은 조용합니다.



호수 중앙에 정자도 있는데요 

지금 보수하려고 하는지 

출입을 막아놓은것 같습니다. 



2011년도에 아름다운 문화도시

공간상을 수상했네요 

역시 조경이 잘 되어 

있나 봅니다. 



이렇게 벚나무가 있는것 같은데

꽃피면 예쁘겠네요~



나무가 정말 많네요

철쭉꽃도 피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쪽으로 주민공동시설이

있는 것 같은데요 

대나무도 심어져 있네요 



또 이렇게 인공폭포?가 있습니다. 

여름엔 물이 흐르나 봅니다. 


어떤가요? 이렇게 수완코오롱하늘채 

단지를 한바퀴 돌아보았습니다. 


주변에 상업시설이 많이 없어 

조용히 지낼 수 있는 아파트

인 것 같습니다. 


또 최근에 체육관이 바로 인근에

지어지고, 추후 광주에 

지하철 2호선이 이쪽으로

지난다고 하니 앞으로 더 

좋아질 것 같네요 


<관련포스팅>

○ 수완지구 타운하우스 브리움 단지 구경

 수완의 끝인가 새로운 시작인가. 우미린2차 아파트 단지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시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많은 공감과 덧글 부탁드립니다. 

공감♡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더 머물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