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지하철 2호선 노선도 수완지구는 언제쯤?

광주에도 지하철이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가 아닌 광주광역시 말입니다. 

광주 지하철은 현재 1호선만 운행되고 있습니다. 크기도 서울 지하철에 비해 작고 아담합니다. 광주에 지하철 2호선이 생긴다고 하는데 도대체 언제생기는지 궁금하네요 


광주 지하철 2호선 노선도, 수완지구는 언제쯤?

올해 1월달에 광주광역시청에서 보도자료 나온게 있더라구요.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착공에 속도를 낸다고 하네요~ 그래서 언제 완공되나 했는데 2025년.. 한번 타 보려면 정말 오래 기다려야 하는군요. 8년 남았습니다. 




광주 지하철 2호선 노선도


지금 운행되고 있는 지하철 1호선은 녹동역에서 광주 시내를 지나 상무지구쪽으로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ktx 타러 광주송정역을 갈 때 지하철을 이용해서 갈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았는데요. 


2호선은 1호선을 중심으로 외곽으로 순환열차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둥그런 모양으로 노선이 그려져 있네요. 자세한 노선도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광주지하철 2호선 노선도광주지하철 2호선 노선도


광주 지하철 2호선은 길이가

 총 41.9km인데 일부 구간(4.2km)은

 지상으로도 통과한다고 합니다. 


공사는 2018년 3월에

착공이 되구요. 내년에 하는군요. 


공사를 3단계에 거쳐서 하는데요.

위 지도를 보면 빨간색이 1단계,

파란색이 2단계, 보라색이 3단계입니다.

검정색은 우선착공구간이라고 하는데

운천저수지부터 금호지구 풍암지구까지네요

여기가 차량통행이 많고 길이 좁아

공사가 오래걸릴 것을 대비해서

먼저 시작한다고 합니다. 


1단계구간이 2023년에 완공된다고 

하는데요 빨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광주 지하철 2호선 표준 정거장

모습이라고 합니다. 

현대적인 디자인이 될 것 같네요.



위 사진은 환승역이 될 상무역

조감도 입니다. 

이미 다 설계안이 나왔나봐요


2호선은 1호선 상무역과 남광주역이

환승역이 된다고 합니다. 

2호선 타고 환승해서 송정역에

ktx 타러 갈 수 있겠네요


또 전남대학교도 지하철이 지나고

첨단지구, 수완지구도 지나기 때문에

지하철 이용승객도 많아질 것 같습니다.


그런데 첨단이나 수완지구 쪽은 

2단계 공사로 진행되서 

완공되려면 시간이 더 걸릴것같네요

2024년에 완공이라고 하니 7년남았네요


수완지구는 정거장이 2-3개 될  것 같은데

지난번 포스팅에 올렸던 

우미아파트가 위 노선도 234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관련 포스팅>

○ 수완의 끝인가 새로운 시작인가. 우미린2차 아파트 단지

○ 수완 코오롱하늘채 아파트 조경이 멋지네요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더 머물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