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의 끝인가 새로운 시작인가. 우미린2차 아파트 단지

오늘은 수완동에 위치한 우미린2차아파트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우미린 2차아파트는 첨단에서 수완지구 오는 초입에 위치한 아파트로 수완동의 중심인 롯데마트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아파트 단지입니다. 수완지구 아파트는 이 중심가로부터 가까울 수록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데요. 그런 측면에서 보면 우미린2차아파트가 경쟁력이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수완의 끝인가 새로운 시작인가. 우미린2차 아파트 단지

그런데 이 주변이 요즘 심상치 않네요. 최근 더디긴 하지만 주변환경이 살아나는 분위기입니다. 긍정적인 변화가 계속 일어나고 있네요. 아마 이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조금씩 바뀌는 중이라 쉽게 알아채지 못하셨을 수도 있지만 몇년 만에 와보시는 분들은 깜짝 놀라는 곳입니다.

 

수완지구가 2007년부터 분양하기 시작해서 이제 10년차가 되어가는데요. 아직도 발전한다는게 대단하다고 보여지네요. 우미린2차아파트는 2008년 11월부터 입주가 시작된 곳입니다. 

그럼 주변환경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완우미린2차아파트

 

우미린2차아파트 정문입니다.

반대쪽으로 문이 하나 더 있습니다.

9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괜찮아 보입니다.

 

 

정문 바로앞 상가에는 학원도 있고

마트도 있습니다. 중형마트가 두개나

입점하고 있어서 간단히 장보는데는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길가에 새로생긴 건물인데 와이마트가

들어와 있습니다.

 

 

이쪽 큰길로 나가면 사거리에

농협도 있구요. 커피전문점들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죠인쉐프뉴욕 수완

 

정문에서 조금 나오면 자전거판매점이

크게 있더라구요. 또 저기 보이시나요

패밀리 레스토랑도 하나 크게 있어요.

죠인쉐프뉴욕이라는 곳인데

돼지고기, 닭고기 스테이크를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정문은 임방울대로와 연결됩니다.

조금 걸어가면 버스정류장이 있네요

대중교통 이용하기도 나쁘지 않네요

 



이 정류장에는 수완03번, 문흥39번이

다녀서 수완동에서 터미널, 광주송정역

모두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수완 폴리어학원

 

길 건너편을 보시죠~ 최근 큰 건물들이

많이 들어섰습니다. 폴리어학원이 생기고

그 좌측건물은 유명하신 분이

소유하고 있다고 해서 뉴스에도

나왔던 건물입니다.

 

그랜드유치원

 

그리고 그랜드유치원이 크게 자리잡고 있네요

교육, 쇼핑, 은행, 등 상권이 고루 있어서

불편한 점은 많이 없을것 같습니다.

 

 

건너편에 예쁜 꽃집도 있구요.

sk셀프주유소도 있습니다.

 

 

버클리 어린이집과 키즈카페도 보이네요

sk 주유소도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꼬마 119어린이집

 

그럼 이제 단지 내부를 조금 더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집이 내부에 있어서

단지내에서 어린이집 보내기 편합니다.

물론 주변에 대형 어린이집 유치원도

가깝습니다.

 

 

단지내 교통은 이 중앙도로를 통해서만

다니도록 되어있구요.

길이 넓어서 그런지 과속 방지턱이

곳곳에 눈에 띄네요

 

 

애들 놀이터입니다. 수완지구에 젊은 분들이

많이 사신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인것 같네요

아이들이 정말 많습니다.

 

 

동간 간격이 시원시원한 곳입니다.

바로 옆에 코오롱하늘채 단지가 보이네요

 

 

단지내에 정자도 있고

운치가 있어보입니다.

조경에 신경을 많이쓴 것 같네요

 

수완우미린2차

 

중앙통로가 이렇게 직선으로

뻗어 있구요.

 

 

놀이터가 또 보입니다.

단지가 커서 그런지

놀이터도 많이 배치되어 있네요

여기도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건너편 출입구로 나왔습니다.

이곳에 미니스톱과 학원상가가 있군요

이곳이 후문인지 정문인지 모르겠네요

 

소담아구

 

아파트로 들어오는 주요 길목입니다.

건너편에 소담아구 식당이 보이고

아래엔 옷집, 커피숍이 보입니다.

 

 

소담아구입니다.

여기 가격은 좀 비쌌던 것 같은데

맛은 있었습니다.

해물찜이 푸짐했었어요.

 

수완동 핀치


광주에도 핀치(pinci)가 있다는 사실

여기 주말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 음식점인데요.

환희까페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우미린2차 아파트에는 희소식이

또 있네요~ 수완종합체육관이

건축예정입니다. 바로 코앞에요~

16년 12월에 공사한다고 되어있는데

조금 늦어지나 봅니다.

 

수완종합체육관 부지

 

여기 대방6차와 우미린 2차 앞 공터에

종합체육관이 들어선다고 하네요

 

 

인근 부동산에 매매물건을

확인해 봤습니다. 34-35평()인데요

매매가가 2.9~ 3.1억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아파트 단지가 중심가에 떨어져 있지만

상업지구가 없기때문에 조용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구요.

주변에 수완초등학교, 수완고등학교가 있어서

 학군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 이 주변에 가보시면 건물도 많이 지어지고 공사가 한창인걸 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 떨어진 곳에 웨딩홀도 공사중이네요. 그리고 수완지구 스타벅스dt점이 걸어서 5-10분거리 입니다. 여기서 첨단도 가깝구요. 점점 살기 좋은 동네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면을 살펴보면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높은 아파트단지로 보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수완우미린2차 아파트 방문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감과 덧글 부탁드립니다 ^^

 

<관련포스팅>

수완지구에서 급행버스(수완03)타고 광천터미널 가보기

○ 수완호수공원 봄 나들이 장소로 좋네요(광주 포켓몬 성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