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오(The O)카드 비자인피니트로 힐튼 골드 멤버십 획득하기

더오(The O)카드 비자인피니트로 힐튼 골드 멤버십 획득하기

 

더오 카드로 마일리지 쌓는 법과 각종혜택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살펴본적이 있습니다. 더오카드는 비자계열카드인데요 비자 계열중에서 시그니처(signature)카드보다 높은 인피니트(Infinite)등급의 카드입니다. 그래서 더오카드 자체혜택 말고도 비자 인피니트 서비스도 부가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비자 인피니트 카드로 받을 수 있는 헤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인피니트는 시그니처보다 높은 등급의 카드이기 때문에 시그니처 서비스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보시면 편합니다. 시그니처 혜택은 이전에 국민로블카드 다이아몬드와 시그니처 차이점을 알아보면서 포스팅을 했기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로블카드 다이아몬드 시그니처 혜택차이 및 동반자 라운지 이용

인천공항 코트 무료로 맡기는 방법

 

인피니트 등급의 카드는 기본적으로 호텔발렛파킹,  인천공항 또는 김포공항 발렛파킹이 무료로 제공되구요. 인천공항 라운지와 김포공항 라운지도 본인 무료혜택 및 동반2인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천공항 코트룸 서비스도 당연히 이용 가능합니다. 또 국내 특급호텔 F&B할인 서비스로 호텔내 식당할인이 가능하구요. 면세점 할인이나 해외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오늘은 그 중에 시그니처와 차별되는 인피니트 헤택 중 힐튼 호텔체인의 'Hilton HHonors Gold 멤버십 승급 서비스'에 대해 좀 더 집중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혜택이 처음보다 안좋아져서 매력이 떨어지긴 하지만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호텔숙박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직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힐튼호텔의 골드멤버쉽을 바로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전에는 조건없이 승급이 이루어졌지만 카드 혜택이 줄어들면서 승급신청을 한 뒤 90일이전에 힐튼 계열 호텔 및 리조트에서 2회 숙박 또는 4박을 완료한 경우 승급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승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Hilton HHonors 웹사이트에서 멤버쉽에 가입한 후 승급요청 웹사이트에서 승급요청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서 승급신청 후 90일 이전에 힐튼 계열 호텔 및 리조트에서 2회 숙박 또는 4박을 완료해야 이 조건 충족을 확인 후 승급이 이루어집니다. (단 힐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하거나 힐튼 계열 호텔 및 리조트에 직접 예약을 해야 실적 인정이 되며 호텔예약 대행사이트(호텔***, 인**크 등 )에서 예약한 것은 인정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2회숙박 또는 4박' 이라는 게 어떤 조건일까요? 2회숙박이 2박아니야? 왜 2회숙박 4박완료라고 쓰는거지? 2밤 자는거야 4밤 자라는거야? 이런 의문이 드실겁니다. 이걸 이해하시려면 호텔 용어를 좀 알아두셔야 합니다.

유효숙박횟수(QS)와 유효숙박일수(QN)에 대해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호텔숙박시 혜택을 받거나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는 자격을 Qualifying이라고 하는데요. 유명호텔체인은 주로 공식에약홈페이지나 호텔에 직접 예약한 경우만 이런 혜택을 줍니다. 따라서 QS, QN을 획득하려면 요즘 광고 많이 하는 예약대행사가 아닌 힐튼은 힐튼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하는것이죠 아래 기본개념을 살펴보세요

 

 

호텔예약 기본개념(유효숙박횟수(QS), 유효숙박일수(QN))

- 1 Stay : 체크인~체크아웃 횟수(즉 한번 호텔에 머물 때 2박이던 3박이던 1Stay입니다) 

- 1 Night : 숙박일수( 말 그대로 하룻밤 자면 1 Night 입니다.)

- 호텔숙박시 혜택을 받거나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는 자격을 Qualifying이라고 하는데요. 유명호텔체인은 주로 공식에약홈페이지나 호텔에 직접 예약한 경우만 이런 혜택을 줍니다. 따라서 QS, QN을 획득하려면 요즘 광고 많이 하는 예약대행사가 아닌 힐튼은 힐튼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하는것이죠

예시) 힐튼호텔에 1월에 3박을 연속으로 한경우 QS와 QN은 각각 1과 3입니다.

 

 

 

즉 삼성더오카드로 힐튼 골드 멤버쉽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힐튼계열 호텔에 2번 묵던지 4박을 하라는 것이죠 즉 1박씩 두번가던지, 한번에 4박을 스트레이트로 묵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골드 멤버쉽을 획득해야 하니 1박씩 두번 숙박을 해서 'Hilton HHonors Gold ' 멤버쉽을 받야야합니다. 이해되시나요?

 

그럼 왜 이런 멤버쉽을 운영하는 것일까요? 호텔체인 입장에서 보면 예약대행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는경우 수수료를 해당업체에 나눠줘야합니다. 그런데 직접 예약을 받으면 이런 수수료가 절감되는 것이죠. 이런 절감되는 비용을 직접 예약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줌으로써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것이구요

 

그럼 더오카드 없이 오리지널로 힐튼 골드멤버쉽을 획득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20회투숙, 40박 투숙 또는 HHonors 기본포인트 75,000점 달성시 부여되는 등급입니다. 이를 단 두번투숙으로 해결하다니 10배에 가까운 속도로 승급이 되는것입니다.

 

그럼 과연 골드멤버쉽이 더오카드 연회비를 지출하면서까지 만들 필요가 있는 걸까요?  골드등급인 경우 힐튼의 엘리트 등급 보너스를 25%추가적립해줍니다. 그리고 스탠다드 객실 리워드 투숙(포인트로숙박)5박투숙째마다 1박이 무료 제공되구요, 그리고 레이트 체크아웃이나 2번째 투숙객 무료숙박이 제공됩니다.(성인 1명 숙박비 면제) 그리고 큰 장점 중 하나 조식무료!(본인+배우자 또는 동반자1인) 그리고 룸 업그레이드(해외, 국내는 어려움) 입니다. 기타 와이파이, 생수2명무료와 피트니트센터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골드 등급 한번 도전해 볼 만한것 같습니다.

 

<관련포스팅>

1. 삼성카드 더오카드(THE O) 항공마일리지 혜택 

2. 삼성 더오카드(The O) 혜택 뽑아먹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