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월 10만원 언제부터 누가 받나?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사항이었던 아동수당이 결정되었습니다. 


아동수당을 월 10만원 지급하기로 결정이 되었다는데요. 이 수당은 언제부터 그리고 누가 받을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작은 금액이긴 하지만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큰 도움이 되겠네요 


아동수당 월 10만원 지급시기 



그럼 아동수당 지급시기 및 대상을 알려드릴게요 


<아동수당 지급시기 및 대상 >

○ 지급시기 : 2018년 7월 

○  대상 : 0~5세 아동 (최대 72개월) - 6세 생일의 전월까지 지급  

   - 부모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지급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소득수준 상관없이 아동이 있는 집이면 누구나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답니다. 아이 1명당 월 10만원이기 때문에 2명이면 20만원 받겠네요. 


지급은 현금으로 주는게 원칙인데요 지방자치단체의 사정에 따라 상품권으로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뭐니뭐니해도 현금이 최고인데 말이죠. 지자체별로 차이가 있겠네요. 


지급시기가 내년부터라서 내년에 만6세가 넘는 아이들은 억울하겠습니다. 지금 출산계획 있으신 분들은 내년 7월 이후로 계획잡는 것으로 ? 



아동수당 지급방식 


아동수당 받으려면 반드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한 날이 포함된 달부터 지급하며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 신청하면 출생일이 포함된 달부터 소급하여 지급해 줍니다. ( 예를 들어 2018년 9월 1일이 출생일이고 60일째인 10월 30일 신청한다면 9월과 10월 두달분 20만원을 지급해주는 겁니다.)

그러니 잊지마시고 출산하고 나서 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 이 수당은 친권자나 후견인 또는 실제 아동을 보호하는 보호자가 신청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참고로 기존에 지급되던 양육수당과 보육료랑 헷갈리기 쉬운데요. 아동수당은 이들 수당과는 별도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본인혜택 본인이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이 더 살기좋은 복지국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보육료와 양육수당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전글]

 ○ 2017년 양육수당 지원금액 및 신청방법

  보육료 지원 신청방법 및 지원금액 확인하세요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