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자동차박물관 아이들이 좋아하는 제주도 갈만한 곳

제주 자동차박물관 다녀온 이야기 입니다. 다녀온지 좀 되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하게 되네요. 제주도에 박물관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자동차 좋아하는 아이들 있다면 자동차 박물관 꼭 들러보세요. 신기한 옛날 자동차도 많이 있고 아이들 운전면허증도 만들어주더라구요.


우리는 제주도 세계 자동차박물관에 오전에 다녀왔는데요. 9시에 도착해서 거의 12시까지 있었습니다. 천천히 보면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제주도 갈만한 곳(제주도 자동차박물관 )


마지막에 아이들 운전면허 시험장 체험이 있는데요. 급하시면 운전면허 먼저 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사람이 많으면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시간이 남으면 천천히 전시관 보시는게 좋아요.




제주 자동차박물관 위치 및 입장료 


자동차 박물관 위치는 제주도 남서쪽입니다. 소인국테마파크와 오설록하고 가까워서 일정 짜실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날 가실 거면 공항까지 가는 길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약 50분 거리입니다. 여유있게 1시간 잡아야 할 것 같구요.



저도 막상 이렇게 거리가 먼지 모르고

늦게 나와서 좀 고생했답니다. 


제주 자동차박물관 입장료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중고생 8,000원

어린이도 8,000원 이랍니다. 


36개월 미만 어린이는 입장료가

면제된답니다. 


네이버 예약등에서 예약하시면

어른 8,000원 아이 7,000원에 

예약가능하니 예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



매표소에서 본관 올라가는 길인데요.

자동차 바퀴가 연대별로

진열되어 있더라구요.


자동차 역사 박물관에 온 기분입니다.



올라가다보면 공터에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멋진 올드카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관리가 정말 잘되어 있더라구요

광택이 반질반질 하네요



직접 타보지는 못하지만 

왜 세계 자동차 박물관인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런던에서 직접 가져온 듯한 

빨간 2층버스도 있습니다. 

실제 이 버스 타본적이 있는데

이건 연식이 좀 있는 버스인것 같네요



예쁜 버스 차장누나

표를 안내서 못들어간다네요



버스 노선도까지 디테일합니다. 

영국 가보고 싶네요.



갑자기 나타난 사슴에 깜짝 놀랐습니다.

사슴도 키우더라구요

사람들이 익숙한지 먼저 다가옵니다.



먹이주는 체험도 가능한 것

같았는데 그냥 패스~



예쁜 밤비들~ 한 두 마리가 아닙니다.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정말 거의 100년이 다되가는

차들인데 어떻게 이렇게 상태가 

좋은지 모르겠네요. 


가격도 엄청 비싸겠죠?

자동차 좋아하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물론 어른들도 자동차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니 제주도 오시면 한번 들러보세요



옆에 아이들 포토존도 있습니다.

이런 자동차들은 직접 타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더라구요.



멋진 스포츠카네요~



포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포니에 골동품이 한가득

실려 있더라구요.



올드카들이 이렇게 멋있었나요

한대 가지고 싶네요.



옛날 소방차입니다. 

중후한 멋이 살아있네요 



제주 자동차박물관에 있던 특이한

동물 모양 벤치입니다. 

잠시 쉬어가세요



이제 본관으로 가기위해

위로 올라가다 보면 

존 웨인의 애마가 나옵니다.



바로 머큐리인데요~ 

존 웨인 마네킹이 너무 젊은것 같아요


자동차박물관 본관


아직 본관 시작도 안했는데 너무 많은 자동차를 보고 왔네요. 



본관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앞에도 차가 몇대 있습니다.



본관 건너편에 중요 포인트가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여기서 마라도, 형제섬, 가파도 등

다른 섬이 보인다고 합니다. 



안내문을 보면 가장 작게 보이는게

마라도라고 하네요 



이날 안개가 좀 껴서 그렇지만

마라도가 실제 보입니다. 

신기하네요 ^^



이제 본관으로 들어갑니다.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


들어가자마자 전시되어 있는

벤츠 300SL 입니다.

이 자동차가 1954년 자동차입니다.


당시 최대속도 250km까지 나오고

문도 걸윙 도어입니다. 

정말 대단한 자동차죠~



바로 옆에 벽에는 

제주 자동차박물관 답게 연도별로

자동차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한번 보고 들어가시는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benz 300sl 측면도 

아름다운 곡선형이네요 



정말 초기 자동차도 있습니다.



부가티 미니자동차~

갖고 싶네요~



보이시죠? 이런 클래식 자동차가 

줄지어서 있습니다. 


한대 한대 감상하시다 보면

시간가는줄 모릅니다. 



노란차가 멋있어서 한번 찍어봤네요



닷지 쿠페 입니다. 

상태 정말 좋죠? 

1930년대 자동차입니다.



이건 정말 멋지더라구요

힐만 스트레이트 8 이라는 자동차인데

차체가 나무로 되어 있습니다.



전세계 6대 밖에 없는 차가 

제주도에 있더라구요.



여기서 꼭 봐야할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빽튜더 퓨처에서

나왔던 자동차 기억하시죠



스포츠카들도 있습니다.

자동차 박물관이라 최신 자동차는

없더라구요



람보르기니 초기 모델인데

그래도 멋있습니다.



포르쉐 보니 키트가 생각나네요



롤스로이스 팬텀

중후합니다.



꽃 팬텀인가요? 정말 이렇게

해놔도 간지가 줄줄 흐르네요



이 차가 나오면 마지막입니다



박물관 안에 카페 겸 식당이 있더라구요

여기서 차한잔 하면서 쉬시구요


어린이 운전면허증 발급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는 어린이 대상으로 전기차 운전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물론 미니자동차구요. 어른이 동승해서 조작하는걸 도와줘야 합니다. 



참고로 유모차 대신 이런 자동차도

빌려줘서 애들 태워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코스입니다. 

어린이 교통 체험장인데요.

운전면서 시험장 처럼 만들어서

아이들이 운전연습을 가상으로

해 볼 수 있게 하더라구요.


이 체험하려면 티켓이 있어야하니

티켓 버리지 마시고 꼭 

보관하셔야 합니다. 



세계 유명 건물들을 미니어처로

만들어서 한바퀴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면허증 만들려면 사진도 찍어야하구요


마지막에 문제도 풀어야 합니다.

너무 어린애들은 문제는 집에서

숙제로 하시면 됩니다. 



이런 자동차입니다. 전기자동차인데요.



앞에서 충전하는 차들도 있더라구요



운전면허 코스 보시면 

이런 식입니다. 

빨간 불일때는 멈춰야하죠~?



코스가 빨리돌면 7-8분

소요될 것 같습니다. 



여기도 길이 있던데 막아뒀더라구요

여길 지나면 다 왔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제주도 가면 갈만한 곳으로 

자동차 세계박물관 기억해두세요.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더 머물러 주세요^^


[이전글]

 제주도 서귀포 맛집 만사성 짬뽕 맛있네요

 2박3일 제주도 일정(제주도 아쿠아플라넷)

 아이와 함께 2박3일 제주도 여행(협재해수욕장, 오설록 티뮤지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