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세코 석회질제거제 및 오일제거제 싼 곳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늘은 필립스 세코 커피머신에 쓰는 석회질제거제와 오일제거제 관련해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필립스 세코 석회질제거제 및 오일제거제 싼 곳

집에서 필립스 세코 커피머신을 사용한지 1년이 넘었는데요. 국내정식 수입제품 구매시 2년 무상보증이라고 해서 샀는데 한번도 A/S를 받지 않았네요. 전자동 커피머신인데 이게 고장이 없을 줄은 몰랐네요. 






반자동 정말 커피에 열정이 있으시거나 전문적으로 배우시려고 하시는 거면 모르겠는데 관리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전자동은 그냥 물로 씻어주고, 석회질제거 오일제거만 주기적으로 해주면 됩니다.  



어쨌든 매일 커피를 사 드신다면 이렇게 커피머신을 집에서 직접 사용하는 것도 본전 뽑는 일입니다. 요즘 커피값 정말 비싸잖아요. 전자동 커피머신이 비싸긴 하지만.. 매일 몇잔씩 뽑는다면 본전 뽑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 반자동 커피머신 구매하시려고 고려중이시라면 전 자신있게 전자동으로 사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사족이 너무 길었네요.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필립스 세코 미누토 사용중이시라면 청소가 중요합니다. 저는 매일 청소하려고 하는데요 청소란게 그냥 물에 헹궈주는 겁니다. 일주일에 한번 조금 더 신경써서 세척해주고요.

저는 세척을 잘해서인지 커피머신 오랫동안 잘 쓰고 있네요. 그런데 커피머신 쓰다보면 커피오일이 장난아닙니다. 끈적끈적한게 눌어 붙어 있는데요 이걸 전용 세정제로 잘 세척해주셔야 합니다. 


또 석회질 제거도 해줘야하는데요. 우리나라는 유럽처럼 자주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주기적으로 해주는게 좋겠죠? 


필립스 세코 석회제거


저번주부터 석회 제거 해달라고 경고 메시지(CALC CLEAN)가 뜨더라구요. 그래서 오일제거제와 석회질제거제를 구매했습니다. 


필립스 세코 석회질제거제 및 오일제거제 판매처 



구매하려고 알아보니 이걸 네이버나 이런 쇼핑몰에서 비싸게 판매하더라구요. 용액이 9,900원인데 배송비가 12000원? 이런식입니다. 외국에서 직구하는 형태인 것 같아요. 그래서 무턱대고 검색하시면 비싸게 사시는 것 같아요 



저는 조금 싼 곳을 알려드릴게요~ 뭐 제가 세코 직원도 아니지만 싼게 좋은 것 아니겠어요? 필립스가 다국적 기업이라 그런지 우리나라에서 세코제품을 안쓰는 건지 이사람들이 자기들 A/S 서비스센터도 제대로 홈페이지에 안나오게 만들어 놨습니다. 


이 사이트 찾는데 필립스 몇군데 들어간지를 모르겠네요  위에서 두번째 커피머신 모양 Saeco 눌러서 들어가시면 악세서리 판매 페이지가 나옵니다. 


필립스 세코 석회질제거


보시면 석회제거용액이 18,000원이네요. 단 배송비 별도있더라구요. 구입하시는 김에 오일제거제, 세코윤활제 등 필요한거 추가로 구매하세요~ 링크는 아래에 첨부합니다. 

# 필립스액세서리 판매사이트


제가 알려드리는 곳은 세코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구요. 아마 A/S차원에서 판매하는 것 같아요. 그러니 확인하셔서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 필립스 세코 전자동커피머신 세척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집에서 인터넷설문조사로 용돈버는 방법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시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많은 공감과 덧글 부탁드립니다. 

공감♡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더 머물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