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득세 납부확인서 발급은 위택스(wetax)에서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늘은 셀프등기시 필요한 취득세 납부확인서 발급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 셀프등기 관련해서 글을 많이 올렸었는데요. 요즘 부동산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관심이 많으신 것 같네요

 

위택스 납부하기

 

요즘 공과금이나 세금 납부는 위택스를 많이 사용합니다.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 세금을 낼 수 있어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그리고 카드 결제도 가능해서 무이자 할부 등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집에서 주로 세금을 내는데요 

위택스 취득세

부동산 취득세도 납부가 가능하답니다. 그림에  보시는 것 처럼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보면 아래쪽에 부동산이 나와요. 그 메뉴로 들어가시면 납부가 가능하답니다.

 

요즘 부동산거래시 신고가 필수입니다. 그래서 신고필증이라는 걸 부동산에서 받으실텐데요. 이 신고필증 번호를 이용해서 취득세를 신고하실 수 있답니다. 신고필증 상 잔금일이 입력되어있는데요. 위택스에서 납부를 하려면 이 잔금일날짜에 가능하답니다.

 

신고서를 작성하려면 신고서 작성 버튼을 누르세요. 기존에 작성하던 걸 찾으시려면 검색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처음 신고하는 거라면 바로 신고서 작성을 누르시면 됩니다.

 

부동산 거래 조회

본인이 취득한 아파트 등 주택을 관할하는 지자체를 고르시면 신고필증 앞번호가 자동 적용됩니다. 그러면 이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고필증에서 일련번호를 찾아 검색하면 됩니다.

 

검색이 되면 기본적인 정보가 자동 입력되는데요. 거래액이나 주택정보등이 표시가 됩니다. 그러면 순서대로 칸을 채워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요즘 부동산관련 법이 복잡하게 바뀌어서 그런지 신고서도 복잡하게 바뀌었네요.

 

세대원이 가지고 있는 부동산도 다 기재를 해야하고.. 뭔가 절차가 복잡해졌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위택스에서는 단독주택이나 고급주택등은 신고가 안되더라구요. 그런경우 해당 구청에 가셔서 신고를 하셔야겠습니다.

 

 

취득세 납부확인서

취득세 납부확인서

신고하는 화면을 캡쳐를 하지 못해서 바로 납부확인서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납부확인서는 납부결과를 클릭하면 우측 하단에 표시됩니다. 증명서 발급에서 납부확인서를 확인하세요.

 

본인납부확인서

취득세를 납부했다면 납부확인서 메뉴로 들어왔을때 바로 검색결과에 본인이 납부한 내역이 뜹니다. 그럼 클릭해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예전 납부확인서를 찾으시려면 납부일자를 확인하여 검색해보시면 된답니다.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납부 상세 내역이 확인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출력 버튼이 있답니다. 출력을 눌러주면 되겠죠?

발급부수를 선택후 발급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출력이 진행되는데요

 

프로그램 업데이트

발급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또는 설치안되어있다면 이런 경고문구가 뜨면서 프로그램 설치를 먼저 해야할 수 있답니다.

 

인쇄

설치가 되었다면 인쇄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그러면 인쇄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프린터가 호환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인쇄 버튼을 누르면 어떤 프린터로 할지 물어보는 창이 뜹니다.

 

프린터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이렇게 경고문구가 뜬답니다. 부동산 취득세 납부확인서는 일반 영수증하고 모양이 다릅니다. 바코드가 들어가 있는 문서랍니다. 등기소에서는 취득세 납부 증빙을 꼭 납부확인서로 하고 있어요. 일반 영수증 가져가면 진행이 안됩니다.

 

취득세 납부확인서를 보시려면 예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의 방법으로 발급 잘 받으셔서 셀프등기시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bluego.tistory.com/509

 

공동명의 셀프등기 아파트 취득세 인터넷으로 납부하기

공동명의로 셀프등기시 취득세를 인터넷으로 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앞서 포스팅한 글을 보시면 취득세 납부를 실패했는데요. 이유는 잔금일날 납부하는 줄 몰랐기 때문입니다. 이전

bluego.tistory.com

 - 셀프등기 위택스로 취득세 납부 가능한 시간

 

셀프등기 위택스로 취득세 납부 가능한 시간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기존에 셀프등기로 글을 올렸었는데요. 이와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셀프등기로 아파트 소유권 이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직접 해보시면 좋은 경험도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