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조정대상지역 지정(20.12.17)

12월 17일 국토교통부에서는 새로운 부동산 규제지역을 지정하고 발표하였습니다. 광주도 부동산 조정지역에 포함되어 많은 분들이 혼란에 빠지신 것 같은데요. 정말 예상치 못한 일이라 당황스럽긴 하네요

 

또 규제지역 발표시간도 오후 5시가 넘어가는 시점이라 대비할 시간도 없이 지정을 당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광주 부동산 조정지역

 

12월17일

12월 17일 광주 5곳을 포함하여 부산, 대구, 울산, 파주 천안 전주 창원 포항 등 36곳을 모두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지정하였습니다. 창원 의창은 심지어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었습니다.

 

인천 중구, 양주시, 안성시 일부 읍면 단위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조정지역 지정 안된 곳을 찾는 것이 더 쉬울 것 같습니다.

 

광주광역시 조정대상지역

광주광역시 조정대상지역은 광주에 있는 모든 구 입니다. 5개 구 모두 한번에 지정되었고 시행일자는 12.18일 00시부터 입니다. 지정하고 바로 몇시간만에 효과가 발생합니다.

 

조정대상지역

이번 조정지역 지정시 광주 뿐만 아니라 전남 여수 순천, 광양까지 지정이 되었습니다. 대구나 부산 울산 등은 그 전에 상승폭이 엄청 컸기 때문에 아마 많은 사람들이 예측을 하셨을 텐데요.

 

예상하지 못한 분들은 기존 계획에 많은 차질이 생기실 것 같습니다.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전체 현황입니다. 현재까지 투과 49지역 조정 111지역입니다. 정말 엄청나네요

 

조정대상지역 규제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 신규주택 구입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취득세나 양도세가 많이 차이날 수 있어요. 다만 조정지역으로 지정되기 전에 계약된 내역이 확인되면 세금 부분은 그 전 규정을 따를 수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이게 너무 복잡하네요.

 

기존 계약을 증빙하기 위해서는 이체내역영수증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니 개인간 구두로 한 계약 등은 인정받기 어렵다고 하네요. 중간에 계약이 걸쳐서 잔금이 아직 시행안되신 분들은 잘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광주 부동산 조정지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새 아파트 사기 어렵겠네요 ㅜ.ㅜ

 

광주는 첨단 힐스테이트 분양하고 아직 당첨이 발표되지도 않았는데.. 발표되서 당첨이 되어도 중도금 등 마련 계획을 잘 짜셔야 할 것 같습니다.

 

 광주 첨단 힐스테이트 청약 확정되었네요

 

광주 첨단 힐스테이트 청약 확정되었네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광주 첨단 힐스테이트 곧 분양한다고 알려드렸는데요. 드디어 공고가 나왔습니다. 공고일 바로 포스팅을 못 올렸는데요. 그래도 청약 전 확인하실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