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페이 소득공제 설정 잊지 말고 챙기세요

요즘에는 지역별로 지역화폐들이 많이 발행되고 있습니다. 청주에는 청주페이라는 지역화폐가 사용되는데요. 충전금액의 10%가 인센티브로 지급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청주페이는 실물 카드를 받아서 앱으로 충전하는 형식으로 사용하는데요. 인센티브 적용 뿐만 아니라 연말정산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청주페이 소득공제

청주에 있는 가맹점에서 사용시 10%할인까지 되는데 연말정산까지 된다니 정말 놓치지 말아야 할 혜택인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앱에서 설정을 해주셔야 한답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서 카드를 신청하거나 인근 취급 은행에 가서 카드를 발급 받으셔야 사용이 가능한데요 카드는 위 모양처럼 초록색으로 되어 있어요.

 

소득공제를 신청하려면 앱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방법이 어려운 경우 전화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득공제 방법

청주페이 앱에 접속하시고 실명인증을 하셔야 등록이 되구요. 아니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청주페이 앱

앱에서는 위 그림처럼 계좌연결 후 소득공제 신청을 하실 수 있는 메뉴가 있답니다. 여기에서 신청을 하시면 되구요

 

신분증확인을 통해 실명인증을 하고 나면 충전한도도 상향되고 소득공제 연말정산이 가능해진답니다.

 

실명확인

그러니 청주페이 실행시 미리 신분증을 준비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을 이용해서 등록을 하시면 나중에 국세청 간편한 소득공제에서 조회가 되더라구요.

 

2021년도에도 청주페이 인센티브 행사는 계속 한다고 하니 내년 연말정산에도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아직 안만드셨다면 아래 글을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처도 같이 확인해보세요

 

- 청주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 확인하시고 할인받으세요

 

청주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 확인하시고 할인받으세요

요즘 코로나19로 여기저기서 지역화폐나 상품권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자체에서 지원금을 줘서 할인도 많이 되는데요. 오늘은 청주에서 발행하는 청주페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bluego.tistory.com

 

청주페이 잔액조회

잔액조회

앱을 설치하시면 잔액조회는 바로 앱만 켜면 가능한데요. 어르신 분들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이 때는 비회원 전용 잔액조회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여기로 가셔서 정보를 입력하시면 보실 수 있다고 하네요. 검색창에서 코나카드 잔액조회라고 치시면 아래처럼 사이트가 검색될 건데요. 미등록카드 잔액조회로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코나카드

참고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도 코나카드 사용내역이라고 조회가 되더라구요. 청주페이 회사가 코나카드인가 봅니다. 청주페이로 연말정산 항목에 나오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