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 확인하시고 할인받으세요

요즘 코로나19로 여기저기서 지역화폐나 상품권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자체에서 지원금을 줘서 할인도 많이 되는데요. 오늘은 청주에서 발행하는 청주페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경제가 어려운 요즘 조금이라도 할인받을수 있다면 기꺼이 만들어 봐야겠네요

청주는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입니다. 그래서 청주시에서만 사용할수 있는데요. 그런데 구매는 꼭 청주에 살지 않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청주 가실일이 있거나 그쪽에 가족이 있으신 분들은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청주페이

청주페이 혜택

 

위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청주페이는 특이하게 청주페이 앱을 설치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집으로 카드를 보내주는데요. 그 카드에 충전을 하시면 된답니다. 다만 어르신분들이나 앱을 사용하지 못하는 환경에 계신 분들을 위해서 농협이나 신협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주페이는 발행규모가 900억원인데요. 600억까지만 10% 인센티브를 지원합니다. 4월 3일부터 진행했다고 하는데 아직 소진이 안되었을 것 같네요. 원래는 6%만 할인되다가 10%로 한시적으로 늘렸다고 합니다.

 

청주페이는 이전에 소개해 드린 광주상생카드와 다르게 50만원 구매시 5만원을 더 충전해주는 구조입니다. 광주상생카드는 50만원권 구매시 45만원에 구입이 가능하구요

 

 - 선불형 광주상생카드 이제 충전해서 사용하세요

 

선불형 광주상생카드 이제 충전해서 사용하세요

요즘 경제가 안좋아서 여기저기서 지역화폐가 인기입니다. 선불형 카드를 구매하면 할인을 해주는 방식인데요. 현금영수증도 되고 할인도 되니 많은분들이 이용중이신 것 같네요. 오늘은 광주지역 상생카드 관련..

bluego.tistory.com

청주페이 사용처

사용처

사용처를 파악하기는 매우 쉽습니다. 청주시에 위치한 음식점, 동네슈퍼, 카페, 소상공인(자영업자) 업체, 전통시장, 편의점, 이미용실, 병원 약국 등 모든곳에서 사용이 가능하구요. 학원이나 주유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봤을때는 학원에서 사용하는게 참 이득이 될 것 같습니다. 단 카드 단말기가 없는 업소는 사용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안되는 곳

다만 사용이 안되는 곳들이 몇군데 있으니 사용처 확인은 꼭 필요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SSM 슈퍼 등은 안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스타벅스 ㅜ.ㅜ 안된답니다. 그리고 유흥업소 안되구요. 사업자 등록이 청주로 안된 업체도 해당이 안된다고 하니 애매하면 꼭 확인해보세요

 

 

구매처

농협판매점

농협에서 현장구매를 하실 분들은 위 5군데를 확인하세요. 구청출장소와 시청출장소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네요. 농협이 멀어서 사기 어려우신 분들은 신협을 이용하시구요

 

신협은 청주신협 등 많은 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가까운 곳으로 가셔서 얼른 겟! 하시기 바랍니다.

 

청주페이 사용방법

현장에서 구매를 안하실 분들은 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청주페이를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럼 본인인증을 통해서 무료카드를 신청할수 있습니다. 카드는 3-5일 걸려 발송이 된다고하네요. 받는 카드는 등록을 한 후 계좌를 연결해서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신용카드처럼 신나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청주페이로 사용한 금액은 소득공제도 된다고합니다. 연말정산시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단 청주페이 앱에서 꼭 사용전 미리 소득공제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소득공제 신청을 안하고 쓰면 그 전에 쓴 내역들은 공제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꼭 사용전에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꼭 인센티브 10% 선착순에 들어서 많은 혜택 보시기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