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지구 전주식 콩나물국밥 맛있는 집

날씨가 더운데 가끔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콩나물 국밥인데요. 콩나물 국밥하면 전주식 국밥을 많이들 떠올립니다. 예전에 식객이라는 허영만 만화에서도 심도깊게 다뤘던 음식이기도 한데요.

 

첨단지구에도 이런 콩나물 국밥을 즐길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전주 현대옥이라는 식당입니다. 광주 첨단에는 술집이 많아 그런지 콩나물 국밥 인기가 더 많은 것 같네요.

 

첨단 콩나물 국밥집

남부식 콩나물국밥

남부식 콩나물 국밥 한사발~

주문해서 먹어봤는데요.

 

깔끔한 국물과 수란이 어우러진게

보기만해도 맛있을 것 같네요

 

반찬은 이렇게 깔끔하게 네가지

종류가 나오는데요.

부족하면 추가가 가능합니다.

 

 

수란은 그냥 드셔도 되지만

콩나물 국밥의 국물을

조금 붓고 김을 추가해서

드시면 더 좋아요

 

▲ 수란에도 넣어도 좋고

콩나물 국밥에 곁들어 먹어도

맛있는 김인데요.

현대옥 특징입니다.

 

 

밥은 이미 국밥안에 퐁당 ~

빠져있는데요~

남부식은 끓이는 식이 아니라

토렴식이라 국물이

뜨겁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름에 즐기기엔 좋네요

 

전주남부시장에서 유래한 남부시장식과 끊이는 식을 잘 설명해주고 있네요. 끊이는 식은 계란이 뚝배기에 포함되어 있답니다. 겨울엔 끊이는 국밥이 최고죠

 

전주 현대옥 메뉴

전주 현대옥 메뉴판 첨부합니다.

콩나물 국밥은 7천원인데요.

물가가 올라서 그런지

양이 좀 부족했어요

 

오징어 사리등을 추가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위치는 지도를 확인하세요

이 곳이 좀 애매한 곳에 있네요

주변에 모텔이 많구요.

길이 끊어진 곳이라

잘못찾아갈 수 있네요.

 

첨단병원 들어가는 골목으로

들어가서 미니스톱에서

우회전하시면 됩니다.

첨단에서 해장하실때

한번 드셔보세요

 

[이전글]

 첨단 무한장소에서 소고기랑 장어 무제한 회식

첨단 쿠우쿠우 뷔페 오픈 런치 가격 대비 만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