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종합검사 반드시 예약하세요 (북광주검사소)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받고 왔습니다. 차가 벌써 연식이 오래되어버렸네요. 검사하실분들은 되도록 평일에 가시는게 좋습니다. 토요일도 하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요. 그리고 가시기 전에 꼭 예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예약하고 갔더니 정말 편했습니다. 시간도 얼마 안걸리구요. 


자동차 종합검사 반드시 예약하세요 (북광주검사소)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예약하면 할인도 되니 1석 2조입니다. 


[생활정보/알짜생활정보] - 자동차검사예약 할인 방법


제가 예약하고 찾은 곳은 북광주검사소 인데요. 첨단이나 수완지구쪽 사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실 것 같습니다. 첨단 굴다리와 광산 IC 근처에 있는 검사소 입니다. 먼저 북광주검사소 가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북광주 자동차검사소 



위치가 조금 애매한 곳에 있습니다. 

큰길가에서 바로 들어갈 수 없구요

광산 교차로에서 비아동성당 쪽으로 

들어가시면 비아동 성당에서

유턴하셔서 내려오셔야 합니다. 


그럼 오른쪽에 교통안전공단 

북광주검사소가 보이실 거에요 


저도 네비게이션 켜고 갔는데

비아성당 가는길에서 안내종료 

당황했네요.. ㅎㅎ 

처음 가보시면 당황하실 것 같아요 



유턴하시면 편백가구 숲으로 라는

상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북광주검사소 입간판 보이시죠?

앞쪽은 고속도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북광주자동차검사소


이렇게 검사소에 도착했습니다. 



예약을 안하셨다면 접수처로

가셔야 하지만 예약을 했다면

바로 검사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진입로가 승용차, 경유차, 대형차 이렇게

세가지로 구별되어 있으니 잘 따라가세요



자동차들이 이렇게 종합검사를 

하려고 대기하고 있습니다. 

예약하고 갔더니 바로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제가 가장 첫 시간인 9시에 예약을 했는데요.

9시 전에 가서 좀 기다려야할줄 알았는데요

바로 검사를 시작해주시더라구요. 

괜히 죄송했습니다. 



라인별로 이렇게 검사라인이

되어 있어서 공장처럼 검사가 

진행되는데요. 



가운데 고객대기실이 있어서

차를 맡기고 바로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저쪽은 대형차 검사하는 곳이에요

엄청 크더라구요



바닥에 보면 이런 장치들이 

있어서 뭐하는 건지 궁금했는데요



이렇게 주행능력, 브레이크 성능

등을 검사하는 장치더라구요.



뒷바퀴도 검사합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종합검사가 진행되는 동안

고객대기실에서 쉬면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절차


자동차 종합검사 절차

안내도로 표시해서 

이것만 봐도 무슨검사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겠더라구요.



북광주검사소에는

핸드폰 충전기도 있었구요



차 한잔 하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생수도 드실수 있구요

검사 받는 동안 편안히 

대기할 수 있게 잘 

배려해 놓으셨네요. 



전체적으로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본인 차량이 어떻게 검사 받는지

다 보실수 있답니다.



검사 결과가 이렇게 화면에

자동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신기하네요



배기가스 측정도 하구요

무부하 급가속 시험 등

여러가지 검사가 진행되네요



각종 검사 결과들을 보다보니

시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직원 분들도 고객만족을 위해

열심히 하고 계시네요

제가 예약한 시간보다 일찍 갔는데

바로 처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검사가 다 끝나면 차량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고 또 검사결과서를 주네요.

검사 소요시간은 약 10-15분으로

길게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예약안하고 가시면 대기시간이

추가될 것 같네요


검사후에 계기판에 경고등이

나타나는 경우 시동을 껐다 키시면

정상으로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이렇게 자동차 종합검사를 마치고 

북광주자동차검사소를 

빠져나왔습니다. 


전화번호 062-962-0990



들어오시는 쪽 오른쪽에 

접수실이 있으니 현장접수 하실분은

여기 사무실 먼저 들르셔야 합니다.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저에게 힘을주세요 ^^

자동차검사예약 할인 방법

 3천포인트특권 장난감 블록 받았어요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사이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