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민속촌 돼지갈비 (신가동)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5월 황금 연휴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황금연휴 때 다녀온 광주 민속촌 식당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광주 민속촌은 돼지갈비가 맛있는 집인데요. 광주에 여러 군데 있는 체인점입니다. 광주 놀러오시면 한번 들러보세요.  


광주 민속촌 돼지갈비 (신가동)

 

오늘 간 광주 민속촌은 광주 신가동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주변에 지나가거나 순환도로 지나갈때 식당 지붕에 크게 민속촌 이라고 씌어 있는 걸 보셨을 겁니다.

 

 

겉에서 봐도 식당 규모가 크고 유명해서 많이들 가 보셨을 것 같네요.

 

 

광주 민속촌 정면 사진이네요.

평소에 사람이 많았는데

이날은 좀 일찍갔더니

좀 한가하더라구요.

 

지붕 잘 보시면 민속촌이라고

씌어 있답니다.

 

 

앞쪽에 이렇게 주차장이 있는데

5-6대  정도만 주차가능하구요

 

주차장이 별관에 별도로

있더라구요.

 

광주 민속촌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사진이 잘 나왔네요

 

광주 민속촌 신가점광주 민속촌 신가점

민속촌 신가점 메뉴판입니다.

담양식 돼지갈비가 메인입니다.

 

담양도 돼지갈비 유명한 집이

많이 있는데요.

담양까지 가기 어려울때

여기서 드셔도 괜찮습니다.

 

 

포장판매하면 할인을 많이

해주더라구요.

맛있으면 포장도 고고~

 

 

식당 들어가면 한옥 스타일로

깔끔하구요.

 

여긴 2층인데 천정 가운데

등이 멋지게 달려 있어요

 

 

이렇게 마룻바닥으로

방이 되어 있구요.

 

 

애들이 있어서 방으로

안내를 부탁드렸더니

이런 아담한 방으로

안내를 해주시네요

 

 

이런 식으로 탁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갈비집에 불판이

안보입니다.

 

 

담양식 갈비는 보통

구워서 나옵니다.

언제부터 그랬나 모르지만

숯불에 굽는 곳은 연기가

많이 나기도 하고

손님들 편의를 위해

구워주는 곳이 많더라구요

 

광주 민속촌도 갈비를

구워나오기 때문에 이렇게

온도 보존할 수 있는 연료가

들어있는 그릇만 보입니다.

광주 민속촌 돼지갈비

 

슬슬 반찬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선지국도 있구요, 나물, 김치, 샐러드,

양파무침, 연근샐러드 등등

푸짐하게 나옵니다.

 

 

반찬 몇가지 따로 찍어봤는데요

정말 깔끔하고 맛있어 보이죠?

실제로도 맛있었습니다.

몇가지 빠진게 있네요.

특히 쌈채소도 싱싱해서 좋았어요

 

 

광주 민속촌 메뉴 찍어왔는데요

떡갈비가 1인분에 11,000원 입니다.

 

고기 중량 적어논게 특이하네요.

굽기전 250g ㅎㅎ

구웠으니 당연히 250g 안된다는?

 

광주 민속촌 갈비

 

오늘 먹을 돼지갈비

다 갈비가 아니네요.

목살도 들어있나봅니다.

 

 

한우떡갈비도 있어요.

우린 애들때문에 한우떡갈비 추가!

 

 

점심특선을 와서 먹어보고 싶네요

점심특선 시간이 오후 5시까지니

평일 저녘을 조금 일찍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떡갈비 정식도 1인분에 8천원

먹을만 하겠네요

 

 

후식도 물빔면, 물빔면, 다양하네요

 

 

식사도 따로 됩니다.

돌판 비빔밥도 푸짐해 보입니다.

 

고기가 구워져 나오기 때문에

기다리는 동안 메뉴공부 다 했네요

 

고기 나왔습니다. 구워져서

통째로 나오는데...

급하게 찍다보니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네요.

 

 

고기 나오면 확인후 바로

먹기 좋게 잘라주십니다.

 

부모님들은 이게 좀

달다고 하시네요~

애들은 좋아할 수 밖에 없겠죠? 

 

 

냉채도 나왔구요.

신선한 야채 반찬이

많이 나와 좋네요

 

 

전 이게 맛있더라구요

목이버섯 샐러드?

 

 

이게 바로 물빔면이에요~

새콤 달콤 쫄면같기도 하고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빔밥도 먹었는데

순간 사라져서 사진도

못찍었습니다.

 

광주 오실 일 있으면 민속촌 꼭 한번

들러보세요. 담양식 숯불갈비를

광주에서도 드실 수 있네요.

 

<관련 포스팅>

고흥 녹동항 정다운식당 생선구이 정식

광주 흑석사거리 동해해물탕 해물요리!

수완지구 팟타이, 쌀국수 잘하는 집, 생 어거스틴!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더 머물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