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페이 충전계좌 등록 및 소득공제 신청

요즘 재난지원금 받아서 필요한 걸 사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재난 지원금 뿐만 아니라 지역화폐도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이런 제도가 지역 소상공인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는 것도 사실인 것 같네요

 

오늘은 이전 포스팅에서 알아본 청주페이 관련된 내용입니다. 청주페이는 청주시에서 발행한 지역화폐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50만원 충전시 5만원 인센티브가 지급됩니다. 그러니 일반 상점에서 사용시 10퍼센트 할인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청주페이 충전 계좌

청주페이 앱

청주페이는 스마트폰 앱으로 관리를 합니다. 다른 지역카드처럼 은행으로 연결을 안해도 되니 편리한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은행과 연결이 안되있다보니 충전하려면 계좌를 연결해야 합니다.

 

위 사진처럼 앱을 실행하시면 청주페이 카드가 등록되어 있지만 사용금액이 0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충전이 안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충전을 하려면 본인이 사용하는 계좌와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랑 비슷하다고 볼수있겠네요

 

그리고 카드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이전글을 보시고 카드먼저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앱에서 카드를 신청하면 카드를 집으로 배송해주는데요. 청주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보시고 직접 가서 카드를 구하실수도 있습니다.

 

청주페이는 청주에 있는 가맹점이면 거의 다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택시비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다만 사업자 등록이 꼭 청주로 되어야 합니다.

 

 - 청주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 확인하시고 할인받으세요

 

청주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 확인하시고 할인받으세요

요즘 코로나19로 여기저기서 지역화폐나 상품권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자체에서 지원금을 줘서 할인도 많이 되는데요. 오늘은 청주에서 발행하는 청주페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bluego.tistory.com

 

계좌연결

계좌연결 버튼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입력창이 나옵니다. 본인이 주로 사용하시는 은행과 계좌번호를 선택해서 등록을 진행하세요

 

전화인증

입력을 잘 하고 진행을 하셨다면 ARS 전화 요청 단계로 넘어갑니다. 보이는 숫자를 잘 보시고 전화요청을 하세요 그러면 본인 핸드폰으로 전화가 걸려옵니다. 이걸 받으시고 지시사항에 따라 번호를 누르시면 된답니다.

 

계좌연결

진행이 잘 되었다면 위 그림처럼 연결완료 상태 메시지기 뜹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출금계좌 등록 내용이 날아옵니다. 그럼 이제 충전할 준비가 되신겁니다. 마이페이지에 가서 카드에 충전을 누르시고 금액을 누르시면 본인 계좌에서 자동으로 청주페이로 이체가 된답니다.

 

 

청주페이 소득공제

이 페이로 사용한 내역은 연말정산시 소득공제도 가능합니다. 소득공제를 위해서는 본인 신분증으로 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그래도 혜택 받으시려면 번거로워도 신청하시는게 좋겠죠?

 

카드등록 후 바로

소득공제 신청은 카드등록후 바로 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신청 이전에 쓴 내역은 소득공제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받자마자 신청하시고 충전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메뉴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찾아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가 등록된 상태입니다.

 

메뉴에 소득공제 신청이 있네요

눌러서 진행합니다.

 

 

실명인증이 필요합니다.

실명인증이 되어야 소득공제 그리고

한도상향이 된다고 하네요

 

실명인증은 신분증이 필요해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준비해주시구요

 

약관 동의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운전면허증으로 진행시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

그리고 운전면호 번호까지

다 입력을 해주세요

 

운전면허증

운전면허증 등록시

지역으로 시작하는 번호인지

아니면 번호로 시작하는지

확인하시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소득공제 신청완료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었어요

간단하게 정리되네요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은

이렇게 하실수 있습니다.

 

다되었다면 이제 편리하게

청주페이 할인을 즐기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