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코로나 지원금 신청방법 및 제한사항 확인하세요

최근 국비로 모든 국민들에게 긴급 생활지원금을 준다고 정부에서 발표했는데요. 과연 정부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진행이 될지 걱정이네요. 미래통합당에서는 나라에 빚을 내면서까지 지원금을 줄 수 없다고하는데 말이죠.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이미 4월달에 코로나 지원금 신청을 받은곳이 많습니다. 광주광역시는 가계긴급 생계비를 지원하려고 신청을 받았는데요.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에 가시면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주 코로나 지원금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계긴급생계비 지원신청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여기서 각 구별로 신청을 받고 있네요. 광산구에 사람이 많이 산다고하니 우선 광산구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광주광역시 코로나 지원금 신청자격

신청자격

신청자격은 광주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합니다. 신청일까지 계속 광주에 거소가 되어 있어야 하구요.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의 모든가구에 지급을 한다고 하네요.

 

중위소득 100%는 세전금액이라고 합니다. 1인가구인경우 소득이 175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4인가구인경우 4,749,174원 이하 소득이면 받을수 있네요. 가구는 주민등록기준입니다. 주민등록등본에 몇명이 되어있는지가 중요할것같습니다.

 

지원제외대상

소득이 조건에 맞더라도 지원제외대상이 될수도 있습니다. 정부 및 시지원 혜택을 이미 받으신 분들인데요. 중복 지원을 피하려고 이렇게 결정한 것 같습니다. 또 코로나19로 격리되거나 입원자중 생활지원비나 유급휴가비용을 받은사람도 제외가 되네요. 실업급여를 수급하거나 청년드림수당 수급자도 제외되므로 실제 받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광주 코로나 지원금

 

지원내용

지원금액은 위 표를 참고하세요. 가구별 30-50만원을 차등지원합니다. 지원횟수는 1회로 한정되구요. 1인당 약 10만원 지급이되는군요

 

지원금 지급방법

지원금은 선불형 광주상생카드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현금으로 바로 주지 않고 지역에서 쓸수 있는 상품권을 주는거네요 그래야 지역경제가 조금이라도 살아나겠죠?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셔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기간

신청기간 마감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5월8일까지 신청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그러니 대상이 된다고 하시면 서두르시는게 좋겠네요

 

실명인증

홈페이지에서 실명인증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실명인증을 하시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구요

 

광주코로나 지원금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등에 체크를 하시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서 작성내용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신청자 본인 정보와 가족정보 등을 입력하고 타제도 지원여부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신청이 완료되네요. 본인이 몇인가구인지는 3월23일 기준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으로 결정됩니다. 동거인으로 되어 있는 분들은 별도 가구로 신청이 가능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주상생카드는 관련글을 더 참고해보세요

 - 선불형 광주상생카드 이제 충전해서 사용하세요

 

선불형 광주상생카드 이제 충전해서 사용하세요

요즘 경제가 안좋아서 여기저기서 지역화폐가 인기입니다. 선불형 카드를 구매하면 할인을 해주는 방식인데요. 현금영수증도 되고 할인도 되니 많은분들이 이용중이신 것 같네요. 오늘은 광주지역 상생카드 관련..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