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형 광주상생카드 이제 충전해서 사용하세요

요즘 경제가 안좋아서 여기저기서 지역화폐가 인기입니다. 선불형 카드를 구매하면 할인을 해주는 방식인데요. 현금영수증도 되고 할인도 되니 많은분들이 이용중이신 것 같네요. 오늘은 광주지역 상생카드 관련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상생카드

광주광역시에서는 상생카드를 선불카드형식과 체크카드 두가지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선불형 카드는 말 그대로 상품권처럼 일정금액이 충전된 카드를 구매시 할인을 해줬는데요. 예를 들어 50만원짜리 카드를 사면 45만원에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10퍼센트 할인효과를 얻을수 있었죠 그런데 선불형 광주상생카드는 재충전시 할인이 안되는 단점이 있었답니다.

 

선불형 광주상생카드 재충전

이번 4월1일부터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뱅킹에서 다 쓴 상생카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고 있어야겠네요. 요즘 은행가기도 무서워서 마스크 꼭 쓰고가는데 이렇게 집에서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다면 이제 은행갈일이 없을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재충전

광주 인터넷 뱅킹에 들어가 보시면 상생카드 관련 메뉴들이 있는데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빨리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하시면 이렇게 나올텐데요.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우측 전체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체메뉴 클릭

우측 끝에 보이시죠? 여기를 눌러 인터넷 뱅킹 전체 메뉴를 확인하실수 있답니다.

 

개인뱅킹 메뉴

그럼 메뉴가 많이 보이는데요. 개인뱅킹 쪽에서 쭉 아래로 내려보시면 기프트 상생 카드 관련 메뉴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충전내역조회도 가능하고 잔액조회도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재충전을 하시려면 충전등록을 눌러주면 되구요. 환불도 여기서 간단히 해결하실수 있답니다.

 

 

환불시 주의사항

상생카드 환불 변경

상생카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환불을 하셨나 봅니다. 왜냐하면 60퍼센트 이상 사용시 환불이 가능했거든요. 그리고나서 재 구입을 하셨는데 그 이유는 할인 때문입니다. 환불해도 5만원할인이 그대로 유지되었으니까요.

 

그래서 앞으론 이런 꼼수를 못 쓰게 환불정책이 변경되어 버렸습니다. 50만원 카드를 구매해서 30만원만 쓰고 환불하는경우 20만원에 대한 할인금액 2만원이 환불이 안되게 되어있습니다. 즉 18만원만 환불받는거죠. 이미 구입할때 할인을 해줬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바뀐 것 같아요. 그러니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상생카드 이벤트

벌써 이 카드 나온지가 1년이 되었나봅니다. 그래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네요. 많이들 사용해서 지역경제도 활성화 시키고 이벤트 당첨도 되시면 좋겠습니다.

 

광주상생카드 이벤트

3월20일부터 6월 19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총 이용 30만원 이상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벤트 내용

이벤트 경품이 아주 빵빵하네요. 상생카드로 선물을 줍니다. 당첨되면 좋겠네요. 1등이면 무려 100만원입니다. 다들 도전해 보세요 그럼 이상으로 광주 선불형상생카드 관련 정보였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때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