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마스크 구입 절차(5부제) 와 구매가능 한도(1인당 몇장)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연일이어지는 마스크 대란으로 스트레스 많이 받고 계시나요? 지금 전 세계적으로 mask가 부족해서 난리라고 하네요. 우리나라도 마스크 제조업체에 강제로 공적판매 마스크를 납품하게 하고 있지만 수요가 엄청나서 그런지 사기는 쉽지 않네요. 300만장에서 500만장이 공급되도 턱없이 부족하나 봅니다.

 

또 기존에 공적마스크 판매시간이 오전 11시나 오후2시 이런식이라 직장다니는 분들이나 일이 바쁘신 분들은 마스크사러가서 몇시간씩 줄서기도 힘든 상황이었죠. 그래서 앞으로는 구입 절차와 구매가능 수량이 바뀐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시고 꼭 구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크 구매 5부제 실시

앞으로 마스크 사실때 이 세가지를 기억하세요

1. 1주일 1인 2장 구매제한 (이번주에 못사면 끝, 다음주에 4장 못삼)

2. 출생연도별로 5부제 판매 (출생연도 끝자리로 구분. 월요일은 1.6년, 화요일은 2.7년, 등 금요일은 5.0년 토요일 일요일 주간 못산사람 구매가능)

3. 중복구매 금지

주로 약국에서 판매가 되며 신분증을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마스크 두장!

시행시기? 언제 시행되나

마스크 5부제 시행시기

5부제 요일제 구매는 3월9일 월요일부터 시행이 됩니다. 오늘부터 주말까지는 1인2매 구매가 가능하구요. 단 3월 6일부터 중복구매  확인이 가능하므로 여러 약국에 가서 사는 건 불가능 합니다. 농협과 우체국에서는 아직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 5부제가 언제 시행될지 모르겠네요

 

본인확인은 어떻게?

신분증 확인

약국으로 구매하러 가실때 신분증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신분증 종류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이 있습니다. 미성년자는 본인이 직접 가야 하고 신분증이 없으면 주민등록등본과 학생증을 가져가야 합니다. 또는 법정대리인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챙겨서 아이와 같이 가야 하구요.

장애인도 구매가 어렵기에 대리인이 대신 갈 수 있는데 장애인 등록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외국인도 건강보험증이랑 외국인등록증을 함께 제시해야된다고 합니다.

 

이 제도가 앞으로 본견 시행되면 앞으로 줄서서 마스크를 살 필요는 없어질 것 같습니다. 그래도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면 좋겠네요. 모두들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