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지구에서 급행버스(수완03)타고 광천터미널 가보기

수완지구 생긴지 벌써 10년이 다 되가는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인구도 많이 늘었고 많은 편의시설도 생겨서 살기 좋은 동네가 된 것 같습니다. 다만 버스노선이 많지 않아서 대중교통 이용하기가 불편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수완지구에서 광주 송정역 가는 버스도 생기고 최근에 광천터미널로 직행하는 급행버스도 생겼습니다. 점점 수완지구가 살기좋은 동네가 되어가네요

 

푸른고래도 평소에 광주터미널인 광천터미널에 종종 가는데요. 왜냐하면 터미널 근처에 광주신세계 백화점도 있고 금호월드와 같은 전자제품 종합판매점도 있기 때문이죠. 또 각종 병원이 밀집되어 있구요. 터미널도 아시아 최대규모 답게 크고 그 안에 여러가지 편의시설과 맛집도 많이 있잖아요. cgv 극장도 있어서 그런지 광주에서는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또 광천터미널 주변에 광주에서 유명한 예식장도 많아서 주말엔 엄청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도 가끔 예식장에 가게 되면 이거 차를 가져가야하나 너무 고민이 됐었는데요 주차도 어렵고 차도 너무 막히기 때문이죠

 

수완지구에서 급행버스(수완03)타고 광천터미널 가보기

 

그래서 이번에 광천터미널까지 수완지구에서 바로 직행으로 간다는 3번 버스를 타고 예식장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얼마나 빨리 갈지 기대됩니다.

 

광주시내버스 노선개편

 

보시다시피 수완03번이 신설노선으로 광주버스노선 안내에 나와있습니다.

노선은 다음과 같아요

광주 주요 대학교도 다 가는군요.

 

수완03 : 수완지구~운남지구광천터미널전남대조선대광주대효천지구

 

 

버스 정류장 표지판에도

수완 03번이 크게 자리잡고 있네요

 

수완 광천터미널 급행버스

 

광주 급행버스는 이렇게 빨간색입니다.

급행버스는 중간중간 버스 정류장을

건너뛰면서 갑니다.

그래서 금방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죠

 

 

수완 03번 버스는 일반 버스와 다르게 문이 앞문 하나뿐입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사람이 많이 안타는걸까요?

조금 불편합니다.

특히 터미널 가는 차량이면 공항가는 분들도 있어서

캐리어 끌고 타야하는데..



좌석버스처럼 되어 있어서 의자 공간도 협소하더라구요

캐리어 싫고 가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통로도 너무 좁아서.. 통로에 가방을 두기도 어렵겠네요

 

 

버스에도 이렇게 노선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수완지구(KS병원) - 수완동공원 - 하완마을 - 수완우미린2차-

수완현진에버빌 1차- 수완모아엘가- 광주농수산물유통센터(북)-

수완중흥 S 클래스 1차 - 목련마을 6단지 - 운남삼성아파트 -

광천터미널 - 광천파출소 - 경신여고 ....

 

수완 하나로마트

 

중간에 수완지구 하나로클럽, 농협마트도 거쳐서 지나갑니다.

 

수완지구에서 11개 정류장을 지나면 광천터미널 도착입니다.

다른 버스에 비해 빠른 것 같네요

 

수완 03 노선

 

지도에서 보면 이렇습니다.

초록색 선이 수완 03번 노선입니다.

즉 운남삼성아파트만 지나면 정차하는 정류장 없이

바로 유스퀘어까지 가는 노선입니다.

어등대교 타고 무진로로 쭉 달려버리네요

 

 

무진대로 달리는 중입니다.

 

 

무진대로 거의 끝나가네요. 타이어 뱅크가 왼편에 크게 보이네요

 

 

드디어 유스퀘어 승강장에서 하차했습니다.

수완지구에서 20분 좀 더 걸린 것 같네요

다른 버스 타면 30분넘게 걸릴때도 있는데 말이죠

 

터미널은 항상 사람이 많죠

이 날도 많았습니다.

저기 가운데 보이는 곳에서 하차후 이 횡단보도를

건너셔야 합니다.

 

유스퀘어 광천터미널

 

유스퀘어 광천터미널이 반갑게 맞이해 주네요

넓직한 공간이 탁 트여 있습니다.

 

 

터미널 내부도 사람이 바글바글하네요

여기 옷집도 있고 식당, 미용실, 커피숍, 극장, 뷔페

없는게 없습니다.

 

 

이런 옷집도 있네요

 

금호그룹 택시

 

이건 역사적인 자동차입니다.

금호그룹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금호그룹 택시라고 하네요

이 차로 금호그룹이 일궈졌나 싶습니다.

 

광주 금호 택시

 

정말 오래된 차인데. 상태가 정말 좋게 유지되고 있네요

유스퀘어 영풍문고 앞에 전시되어 있으니

기회되면 구경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