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동 주민센터에서 민원처리도 하고 카페, 직거래장터도 구경하세요(보건지소 철분제수령)

오늘은 수완동 주민센터 방문 후기 올려드리겠습니다. 수완동이 인구 8만을 돌파했다고 하네요. 광주 단일 동 중에 최고 인구입니다. 서울에 비하면 인구가 얼마 안되지만 광주에서 제일큰 동이 되었네요

 

동사무소 보통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떼러 다녔는데요. 수완동사무소에서는 민원처리 뿐만 아니라 카페도 있어서 좋더라구요. 또 보건소도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번에 가보니 전기차 충전시설도 확보되어있더라구요. 전기차 있으신 분들 여기서 충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구요

 

수완동 주민센터에서 민원처리도 하고 카페, 직거래장터도 구경하세요(보건지소 철분제수령)

 

수완동사무소는 수완지구 열병합 발전소 주변에 있습니다. 현진에버빌 아파트 가깝구요

수완초등학교와 수완고등학교 건너편입니다.

주소 : 광주 광산구 수완동 936

전화 : 062-960-7793

 

 

 

수완동사무소 전경입니다.

주차장은 건물 뒤편에 있구요.

꽤 많이 주차가능합니다.

주차 안되면 앞에 도로에 잠깐 주차가능합니다.

 

 

주민센터 발급시간은 09:00~ 18:00입니다.

 

 

주민센터 뒤쪽에 수완보건지소도 있습니다.

 

 

주차장쪽에 북카페가 생겼더라구요

수완뜨락이라고 되어있네요

여기서 약속잡으셔도 될것같아요

 

 

커피도 싸더라구요.

아메리카노 1500원이에요

 

 

전기차 충전장치도 있더라구요

 

 

차종별로 설정할 수 있나봅니다.

스파크, 레이, 쏘울, 아이오닉, i3, sm3

이렇게 적어져 있네요

전기차를 안쓰니 어떻게 하는진 모르겠네요

 

 

sm3는 종류가 다른가봅니다.

별도로 빠져있네요

전기차 충전소가 이제 많이 생기나봅니다.

 

 

수완보건지소에서는 예방접종같은건 없구요

산모들 철분제 받는다던지, 엽산제 받을때

이용하고 있습니다.

난임부부 지원사업도 한다고 하네요

 

 

철분제 엽산제 받으시려면 수완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구요. 임신부 신분증과 산무수첩을

지참하시면됩니다.

이거 기간 지나면 못받으니 꼭 미리 챙기세요

수완보건지소 전화번호는 062-960-8757입니다.

 

 

수완동에서 출생신고 하시면 양육수당하고 출산 축하금 신청하세요

수완동은 출산 축하금 거의 없네요

첫째 5만원, 둘째 15만원, 셋째 55만원, 쌍둥이 50만원, 세쌍둥이 100만원

 

 

수완동주민센터 민원실입니다.

은행처럼 잘 꾸며져 있네요

 

 

사무실이 크네요 여기서 보육수당 신청하시면됩니다.

 

 

휴게소 같이 되어있는곳도 있구요

 

 

무인 민원 발권기 있어서 간단한

증빙서류는 여기서 발급하는게

편합니다.

 

 

수완동사무소에서는 로컬푸드 직매장도 운영합니다.

여기서 버섯, 상추, 고기 등을 판매하더라구요

가끔 싱싱한게 있으면 사오기도 하는데요

무인으로 운영됩니다.

 

 

대중교통이용하실분들은 수완 11. 풍암72 첨단92, 마을버스701번

타시면 수완주민센터로 오실수 있어요

그럼 민원처리도 잘하시고 건강도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수완지구 우체국 도대체 언제 생기나?(신창동 우체국 위치,주차안내)

 수완지구에서 급행버스(수완03)타고 광천터미널 가보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