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갈만한 곳) 첨단과학관 어린이관(유아 관람)

(광주 갈만한 곳) 첨단과학관 어린이관(유아 관람)

 

광주 첨단지구에 위치한 국립광주과학관은 아이들 있는 집이라면 광주에서 갈만한 곳입니다.

미취학 아동 전용 관람관도 따로 있거든요. 미취학 어린이만 데리고 갈 수 있는데가 거의 없잖아요

추운 겨울 집에만 있지 마시고 광주과학관에 한번 나들이 가보세요

여기가면 전시관도 다양하고 애들 체험할수 있는게 많아요 또 주변이 공원이라 날씨 따뜻할때는 산책하기도 좋구요

요즘 유행하는 포켓몬 포켓스탑이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광주과학관 입장료

 

주소 : 광주 북구 오룡동 1-6

전화 : 062-960-6210

광주과학관 개관시간은 09:30~ 17:30분입니다.(입장은 16:30분까지 가능)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구요, 기타지정일 휴관합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다음날이 휴관일입니다.)

 

관람요금 : 상설전시관 어른 3,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유아, 경로우대자, 우대고객은 면제입니다.

유아는 6세이하니 6세이하면 무료입니다.

어린이관은 초등학생은 입장불가에요~



 

상설전시관 말고 유료 전시관도 있는데요 천체투영관, 4D상영관, 4D 시뮬레이터

이렇게 있네요 각각 이용요금 1500원이에요

주차장도 있는데 주차비는 일반차량 2,000원입니다. 참고하세요

 

매표소에서 발권을 하면 손목에 착용하는

표를 줍니다. 놀이공원 온 기분이네요

광주과학관 공룡

입구 들어가자 마자 공룡이 반겨주네요

실제 움직이기도 해서 애들이 좋아합니다.

공룡 맞은편에는 타임머신이라는

작품이 있는데요

 이게 시간별로 움직이면서

불이 반짝반짝합니다.

별로 쓸일은 없겠지만 현금인출기도 있네요

국민은행 쓰시는 분들은 잠깐

일 보셔도 될 듯하네요

이곳이 미취학 어린이만 볼 수 있는 전시관이구요

조금 있다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기획전시실도 있습니다.

건물중앙에 있는 탑입니다.

여기 분수도 있네요

안내데스크입니다.

유모차도 빌릴수 있으니

필요하신분들 문의해주세요

첨단과학관 4D

4D 상영관은 유료로 별도 입장료가 있습니다.

지금 샌디의 공룡알 구출대작전이라는 프로가

진행중이네요

천체투영관하고 4D상영관이 있습니다.

1시간에 1번정도밖에 상영을 안하니

보실분들은 상설전시관 보고 있다가

시간 맞춰 오시면 되겠습니다.

과학관엔 카페도 마련되어있구요

큼직한 식당도 있어요~

관람하시다 배고프거나

목마르면 여기서 간단히

음료나 간식을 드실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도 있고 라면도 팔아요

테이블이 상당히 많아요

한쪽에서 과자와 컵라면 음료수 등을 판매해요

 

화장실 앞에는 이런 미니수조도 있더라구요

흰동가리 니모도 있었구요

얘는 도그페이스 푸퍼입니다.

강아지얼굴처럼 보이시나요

 

첨단과학관 유아관람

드디어 어린이관입니다.

광주과학관 어린이관

광주첨단과학관 어린이관은 미취학어린이만

입장가능합니다.

성인혼자는 못가구요 미취학 아동 동반시

입장가능합니다.



여기에 빛고을 천문대가 있거든요

상영시간 30분전에 티켓을 나눠주니

미리 받아두세요

주말에는 시간걸립니다.

 

 

여기가 어린이관 입구에요~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모형들이 있구요. 캥거루, 뱀, 거북이 모형인데요

뒤에 보이시는 둥근 건물보이시나요?

저게 천문대입니다.

천문대 예약하고 관람하시다가 시간되면

들어가시면되요

애들 타는 이런 인형들도 있구요

여기는 물의 원리를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체험학습장입니다.

애들이 잼있어 합니다.

물을 막기도 하고 펌프질도 하고

이건 요술거울들 모아놓은 곳이네요

음식물 먹으면 어떻게 우리몸을 통과하는지

보여주는 음식물 들여다보기

저기 구멍에서 공이 나오면

친구에게 먹여줄수있어요

콧속을 모형으로 크게 만들어놓았네요

안에는 으 점액들~ 코딱지 ㅎㅎ

이건 귀에 대한 거군요

신체에 관련된 모형이 많아요

 

이건 공을 굴리면 어떤맛을 느끼는지

이야기해주는 모형이에요~

왠지 볼링하는 듯하네요

이건 이제 어디가나 많아서

식상한가요?

아이들 손 귀엽습니다.

 

아이들한테 가장 인기많은

자동차놀이

모래로 그림그리기도 있구요

밟으면 소리나는 피아노

 

그리고 조명이 켜지는 키 측정기

 

 

이렇게 미로도 있어요

애들 많을때 정신없더라구요

 

 

이건? 감옥인데요..

살려주세요

 

여긴 나도 과학자라는 코너입니다.

이전에 여기 자동차가 있었는데

없어지고 대형블록들이 들어왔네요

블록이 엄청 커서 만들기 어려웠어요

애들은 크니까 좋아하네요

 

 

거대한 블록들로 이것 저것 만들어보세요

 

 

놀다 지쳐서 밖에 나와 아트월 앞에서 쉬었네요

건물이 엄청커서 이런 공간들도

큼직큼직하네요

광주과학관에서 로봇대전도 보고

유아전시관도 보고

하루 잘 보냈습니다.

애들 더 크면 4D도 관람해야겠어요

<관련포스팅>

2017/02/04 - [여행정보/국내여행] - (광주 갈만한곳) 광주첨단과학관 로봇대전 개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