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갈만한곳) 광주첨단과학관 로봇대전 개최

(광주 갈만한곳) 광주첨단과학관 로봇대전 개최

 

광주에는 국립광주과학관이 있습니다. 첨단지구에 위치하고 있어서 보통 광주첨단과학관으로 부르는데 정식명칭은 국립광주과학관이죠

광주과학관에서 로봇대전을 한다는 라디오 광고 들어보셨나요. 그거 듣고 솔깃해서 다녀왔습니다. 주말에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주중에 시간이 되서 다녀왔네요

예상대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주말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광주첨단과학관

 

국립첨단과학관의 모습입니다.

건물이 멋지죠? 우주선 같은 모양입니다.

미래형 노아의 방주같기도 하구요

 

 

이날 날씨는 추웠는데 하늘은 맑았습니다.

 

맑은 하늘과 과학관 건물 소나무가 잘 어울리네요

 

 

주차장은 입구들어서면 큼지막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차걱정은 안해도 될 것같은데 이날도 차는 꽤 많았어요

 

 

주차하고 쭉 걸어들어오면 건물 앞쪽이 매표소입니다.

표지판이 이렇게 있어요.

저기 아래 바닥은 여름엔 물을 채워놓아서

거울못이라고 하는데

건물이 물에 비쳐서 참 이쁩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물이 없네요

 

광주첨단과학관 로봇대전

 

오늘 관람하려고 하는 로봇대전입니다.

광주첨단과학관에서 16.12.17~ 17.3.1일까지네요

과학관 운영시간은 9:30~17:30입니다.

입장은 16:30분까지 가능해요

월요일은 휴무구요(월요일이 공휴일이면 그다음날 휴무)

 

로봇특별전 입장료

 

로봇 특별전 관람요금은 개인 8,000원입니다.

할인요금은 없습니다. 헐..학생도 유아도 모두 8,000원

너무 비싼거같아요

 

단체고객(20인이상)은 6,000원입니다.

경로,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에

한해서 우대요금 6,000원이구요



 

로봇대전 무료는 25개월미만, 과학교사라고 하네요

 

상설전시관은 로봇대전 구매시 기존가격의

50%이니 다른 전시관도 보시려면

함께 구매하세요

 

 

로봇특별전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됩니다.

입구가 이렇게 되어 있네요

 

 

들어가자마자 대형 로봇모형 조형물이 있네요

 

 

반짝반짝 화려합니다.

바닥에도 레이저를 쏴주는데 멋있네요

한참구경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니 친근한 로보트가 보이네요

로보트 태권브이!

지금 봐도 멋지네요~

 

 

연도별로 이런 디자인 변화가?

ㅎㅎ 잘 기억도 안나네요

 

 

로보트 태권브이 출동~

달려라 달려 태권브이~

노래가 생각납니다.

 

 

어때요 듬직하죠?

이런거 하나 집에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들어가보니 로봇 카페가 있습니다.

메뉴는 단 두개

아이스크림이나 음료수

오백원이였나? 그랬어요 동전교환기가 있으니

잔돈없으면 바꾸셔요

 

 

왜 무서워 보이죠 ㅡ.ㅠ?

왼쪽 아이스크림 기계로 아이스크림을 뽑아줍니다.

아직은 움직임이 자연스럽지 않아서..

 

애들은 좋아합니다. ㅎㅎ

 

 

옆에서는 이 로봇이 뭐라고 이야기하는데

뭔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저기 얼굴이 켜지기도 하더라구요

뭔지 모를? 설명도 제대로 안되있고

 

로봇 물고기

 

이건 물고기 로봇인데요

사대강에 풀었더 물고기가 이런건가요?

혼자 불켜고 계속 헤엄칩니다.

여러마리 있으면 좋을듯한데 한마리뿐이네요

 

한쪽에서는 로봇과 아이들이

테이블하키? 게임을 하고있네요

 

사람 모양의 로보트 휴보라네요

이건 그냥 움직이지 않고 전시만 되어 있네요

 

 

여기부터 운동하는 로봇들입니다.

축구, 농구하는 로봇인데요 여긴 축구장입니다.

리모콘도 있어 직접 조종을 해볼수 있어요

 

축구로봇

내가 바로 거미손!

포즈가 그럴싸 하죠?

 

 

로봇 공학 연구소라네요

여기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시간별로 운영되요

 

 

예약하고 진행됩니다.

 

 

이건 테니스 로봇

공가지고 승부를 겨루네요

 

 

이런 자동차도 있구요.

다 리모트 컨트롤 가능합니다.

직접 조종해보세요

 

 

드론도 있습니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

이날 단 한대로 운영하더라구요

너무 작아요

대수 좀 늘려주시길

 

 

이건 축구하던 애들인데

로봇 관절 등을 관찰할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 아이는 작동을 못시켜봤네요

그냥 보기만 해서 뭐하는 아이인지는

모르겠어요

 

 

거의 마지막 부분에는 레고 만드는

체험장이 있습니다.

레고 만들어서 저기 보이는 상자에

넣으면 그게 화면으로 나온다네요

 

온돌방이 만들어져 있어서 애들과 앉아서

레고로 멋진 로보트나 우주선을

만들어보세요

 

어때요? 로봇전 잘 보셨나요?

실상 전시된 컨텐츠가 많지 않아서

좀 실망했네요.

특히 3살미만은 봐도 의미가 별로 없지않나 싶은..

좀 커서 뭔가 작동을 시킬만한 나이면

좋을것같아요

그래도 너무 관람료가 비싸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