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 제주항공 오사카 등 취항으로 다양한 해외여행 기회증가
- 해외여행
- 2018. 4. 29. 13:40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전남 전북 광주권 국제공항은 무안공항이 유일한데요. 그 동안 무안공항은 활성화가 안된 지방공항이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ktx 경유 등 호재가 작용하면서 전남도청에서도 활성화에 큰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네요.
그 결과 2018년 5월부터 제주항공이 국제선을 다양하게 취항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출발노선이 바로 오사카, 방콕, 다낭입니다. 이제 광주에서 무리해서 힘들게 인천공항까지 갈 이유가 없어졌네요.
이제부터는 인천공항까지 가는 비용과 시간등을 따져서 무안공항에서 출발하는 여행상품을 비교한다면 보다 선택이 쉬울 것 같네요.
★ 광주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 비교(자가용, 리무진, ktx)
무안공항 오사카 취항
라디오 등에서도 무안공항 신규 국제선 취항을 열심히 방송하고 있던데요. 들어보셨나요? 그럼 비행기 시간대와 편명 등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선(제주, 양양)
무안에서 제주도 가는 노선도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셨어요 티웨이와 아시아나에서 매일 운항을 하고 있답니다. 편수는 각각 2대로 매일 4번 제주도 가는 비행기가 있습니다.
또 코리아 익스프레스에어라는 항공사에서 무안에서 양양으로 가는 국내선이 일주일에 2번 (월, 금) 다니고 있습니다. 강원도 가실 분들은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제선 출발시간
국제선을 그럼 살펴보겠습니다. 제주항공이 많이 늘어난 걸 보실수 있습니다. 무안에서 오사카, 다낭 그리고 방콕을 운항합니다.
오사카 간사이공항으로 일주일에 5일 (수, 금, 일 은 하루 2번) 운행하는데요. 10월달까지 운영됩니다. 일본여행 하면 오사카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제 편하게 일본을 갈 수 있겠습니다.
일본까지 가는 시간도 1시간 40분밖에 걸리지 않네요. 광주에서 인천까지 가서 수속까지 하려면 한나절 이상 걸리니... 시간적으로는 분명 메리트가 있을 것입니다.
또 무안공항은 장점?이 사람이 많이 없다 인 것 같은데요. 그만큼 한가하고 여유롭습니다. 게다가 주차장이 무료라는 사실!! 정말 좋은 점이죠
그 외에도 국제선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티웨이에서도 다낭과 기타쿠슈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또 대한항공에서도 마카오를 가네요. 마카오는 5월에만 단발로 이루어지는 문화탐방인 것 같습니다.
또 베트남 가기도 좋을 것 같은데요. 베트남 항공과 비엣젯 항공이 운행되고 있으며 다낭과 하노이 취항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비행기는 보시면 B738 B739 A320 A321 등 190석 내외의 중형 비행기가 운행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무안에서 출발하는 해외여행은 패키지 위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자유여행보다는 가격이 조금 추가되는 느낌이네요. 그래도 주차장 이용 편리성 여유로운 티켓팅 등을 고려시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 좋을 것 같습니다.
그치만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안타까운 무안공항입니다. 면세점 규모가 너무 작아서 구경할게 없으실 겁니다.
무안공항 면세점
무안공항 면세점 전경인데요. 단 두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냥 쇼핑은 포기하시구요. 담배나 사면 좋겠네요. 물론 인터넷 면세점으로도 구매는 가능하니 미리 구매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쿠오카 한큐백화점 할인쿠폰으로 바오바오 할인 및 세금환급(tax refund) (0) | 2018.07.01 |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