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적립금 사용 이제 이용안합니다.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이전에 홈앤쇼핑 적립금 관련해서 한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도 홈앤쇼핑 적립금 정책이 변경되면서 이걸 사용해야 하나 고민했었거든요. 이전 포스팅 내용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이전글]

홈앤쇼핑 적립금 10만원 달성의 비애

홈앤쇼핑 적립금 사용 이제 이용안합니다. 


홈앤쇼핑에서 릴레이팡팡을 통해 주는 적립금이 미끼인 것을 알고는 있었는데요. 그 미끼를 한번 물면 벗어날 수가 없었던 것이죠. 그런데 이번에 미끼를 더 이상 물지 않게 알아서 정책을 변경해주네요. 홈앤쇼핑 적립금 제대로 알고 쓰셔야 손해가 없으니 잘 확인해보세요 




홈앤쇼핑 적립금 사용 변경 


아마 최근에 홈앤쇼핑 메일 등으로 적립금 사용 방법이 바뀐지 모르시는 분들은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저도 모르고 결제하다가 이상하다 생각하고 확인해보니 엄청 개악을 했더라구요. 


먼저 이전글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홈앤쇼핑 적립금은 100% 홈앤쇼핑에서 주는게 아닙니다. 이 제품들은 최저가가 아니고 우리가 그 돈을 미리 적립해 놓은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런데 홈앤 쇼핑은 무조건 10% 적립을 해주는 척 이야기 하고 있죠. 


그리고 상품 구매시 적립금은 50%밖에 쓸 수가 없게 만들었습니다. 이건 이전에 변경되면서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홈앤쇼핑 적립금

또 이번에 개악되면서 바뀐건 적립금 사용부분은 아예 실적에서 제외한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적립금을 사용해도 릴레이팡팡 실적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안되었더라구요. 그러니 이제 내 돈으로 적립해놓은 적립금 쓰면서도 릴레이팡팡 실적 달성하려면 더 많은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또 이전에는 적립금을 사용하든 안하든 10%적립금을 다시 줬는데요. 이제 적립금 사용시 그 금액만큼은 적립금을 주지 않습니다. 정말 있는 혜택은 다 빼버린것이죠. 

처음에 소비자 끌어모을때는 다 줄 것 처럼 하다가 이제 운영이 어느정도 되니 이렇게 바꿔버리면 소비자 신뢰를 받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게다가 홈앤쇼핑을 이제 그만둬야 하겠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는 정확한 공지를 안한다는 것이죠. 물론 본인들인 이야기 합니다. 메일로 보냈다고.. 누가 메일 다 확인하나요? 공식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알려줘야지요. 홈페이지 가면 그런 이야기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고객센터 자주문는 질문 등에 살짝 언급만 해놨습니다.


그러니 릴레이 팡팡 팬들도 다 등돌릴판인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이건 공감하실 것 같네요. 



홈앤쇼핑은 이렇게 적립금 준다고 광고만 하지 말고 사용방법도 정확히 알려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하시는 분들도 이런 내용을 알고 하시는 건지 모르겠네요.


그럼 쇼핑하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남아있는 적립금 다쓰시구요. 얼마 안되면 그냥 안쓰고 포기해도 될 것 같네요. 안쓰면 자동으로 소멸되니까요.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더 머물러 주세요^^

[이전글]

 홈앤쇼핑 적립금 10만원 달성의 비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