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 파라곤 2차 분양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늘 오송 파라곤2차 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청약일정이 내일까지 2일밖에 안되기 때문에 하실 분들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오송 파라곤 조감도를 보니 멋져 보입니다. 대단지 아파트네요. 저번에 대광 로제비앙 민간임대도 오송에서 분양을 했는데 엄청난 인기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오송 파라곤 2차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오송 파라곤 2차 청약

사업 규모

분양세대는 1673세대입니다. 평형은 84형과 68형 두가지 종류입니다. 84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보여집니다.

 

분양 일정

분양일정이 발표되었네요. 청약접수는 10월2일과 3일 2일간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주 수요일 10월 6일에 나오구요. 계약은 10월10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됩니다.

 

청약자격

오송 파라곤 2차는 청약자격을 주로 청주에 거주하는 분들로 제한을 해버렸습니다. 그래도 경쟁률이 엄청날 것으로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전국 분양을 기대했던 투자자 분들은 아쉬울 것으로 보이네요.

 

분양은 우선공급과 일반공급이 있는데요. 우선공급은 산업단지 종사자, 신혼부부, 다자녀,로 청주시에 12개월이상 계속 거주자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단 산업단지 종사자는 청주이외 거주자도 해당되는 것으로 보이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공급도 대부분을 청주 당해 12개월 이상 계속 거주자를 대상으로 대부분 분양을 하구요. 그 이외 물량을 충북이나 세종 거주자들 그리고 청주에 12개월 미만으로 거주하신 분들 대상으로 추첨을 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되면 실거주자 위주로 청약을 넣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유의 사항

유의 사항을 잘 살펴보면 청주시에서 12개월 이상 거주자를 대상으로 70%, 그외 충북과 청주 세종시 지역 거주자에게 30%를 분양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세종시는 충북도 아닌데 왜 껴주는지 모르겠네요

 

청약 방법

청약은 인터넷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청약을 진행하셔야 하구요. 청약금은 별도로 없습니다. 청약금 받아서 환불하는 것도 일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오송파라곤 2차 혜택

오송 파라곤 같은 임대주택도 요즘은 인기가 높은데요. 아무래도 청약조건이 간단하고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주택자라고 해도 세금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조건이기도 하구요.

 

오송 파라곤 2차 분양가

오송 파라곤 분양가

여기는 임대주택이라서 분양가는 아니구요. 임대보증금이라고 부르네요. 임대보증금도 많이 오른것 같습니다. 예전에 분양한 아파트와 비교해보면요.

 

동 아파트는 월세형과 전세형 아파트가 있습니다. 68형 아파트 전세보증금은 기준층 기준으로 2억6,700만원입니다. 84제곱 아파트는 기준층 기준으로 3억2,900만원이네요.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단지 배치도를 보면 84형이 거의 남향인데요. 경쟁률이 엄청나겠네요. 단지가 그래도 넓게 빠져서 좋아 보입니다. 파란색이 84a 타입입니다.

커뮤니티

커뮤니티도 이렇게 잘 만들 계획인가 봅니다. 수영장은 없어서 아쉬워 보이네요. 그래도 피트니스랑 도서관은 좋아 보입니다.

 

오송 파라곤 2차 전매 및 우선분양 전환

임대 주택 보시는 분들이 많이 관심 갖는 부분인데요. 전매가 가능한지 여부는 시행사에 더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공고문에 보시면 사업주체 동의 없이 임차권 양도 전대를 허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마다른 곳처럼 전매 기간을 정해서 그 기간에만 가능할 것 같구요. 계약을 하시면계약자가 반드시 거주해야 합니다.

그리고 8년 지나고 분양할때 분양전환은 우선분양전환 의무 없이 시행사 마음대로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점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