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역 대광로제비앙 2차 분양가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이번주에 오송역 대광로제비앙 2차 아파트가 청약을 마치고 당첨자를 발표했습니다. 청주 충북 세종 이렇게 지역제한을 걸고 청약을 진행했는데요. 그래도 엄청난 경쟁률이 나온것 같습니다.

 

조감도를 보니 오송역 바로 앞에 위치한 대광로제비앙이 더 멋지게 보이네요. 민간임대 아파트지만 부지도 넓고 상당히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당첨

홈페이지에 보면 지금 당첨확인도 가능하구요. 지금 계약기간이네요. 코로나 때문에 예약을 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당첨되신분들 너무 부럽네요.

 

오송역 대광로제비앙 2차 분양가

 

그럼 이번에 청약한 2차 분양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임대아파트라서 분양가라는 말은 안어울리겠네요.  보증금이라고 해야할까요?

이 아파트는 84 단일 평수입니다. 84A 타입이 1,369세대 84B타입이 246세대로 총 1,615세대 입니다. 정말 대규모 단지인것같습니다.

 

임대보증금은 A타입 B타입 차이가 없이 동일 합니다. 2억5,500만원입니다.  계약시 2550만원을 납입해야하구요. 그 뒤로 중도금은 5회 진행됩니다. 중도금은 무이자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입주시 잔금 1억455만원을 납부하고 입주를 하게되네요.

 

에어컨 추가선택품목

시스템에어컨

요즘은 임대주택에도 추가선택품목이 있습니다. 추가선택품목으로 에어컨이 들어가네요. 방전체에 할 수 도 있고 거실과 안방에만 선택도 가능한데요. 이걸 왜 추가로 하는지 모르겠네요. 전체 다 시공사에서 해줘야 하는게 아닌지.. 그럼 설치 안한 세대는 나중에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설치한 세대는 나중에 에어컨 떼가야 하는지 ... 궁금합니다.

 

이번 오송대광 2차는 거주중인 임차인에게 우선분양전환 의무가 없다고 공지를 했는데요. 8년뒤 임대기간이 끝나면 어떻게 분양을 할지도 궁금하네요

 

오송역 대광로제비앙 2차 평면도

A타입

84A타입인데요. 포베이구조로 요즘 선호하는 평형대인것같습니다. 안방이 발코니가 있어서 드레스룸을 별도로 빼놓은 것 같은데요. 발코니 쪽에 대피공간이 있어서 확장은 안될것같네요.

 

84a

이렇게 봐도 공간이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당첨되서 실입주하시는 분들은 기대가 되실 것 같은데요.

 

84B타입

84B타입도 포베이 구조입니다. 그런데 마찬가지로 안방쪽에 발코니와 대피공간이 있구요. 드레스룸은 A타입보다 폭이 더 넓어보이네요. 현관 바로옆에 펜트리가 있어 물건을 보관하기도 좋을 것 같구요

 

84B

오송 대광이 드레스룸을 잘 만들어 둔 것 같은데 그대신 안방크기가 많이 좁을 것 같습니다 .침대 놓고 뭐하면 좁을 것 같긴하네요. 모델하우스를 직접 가보진 못해서 잘 모르겠는데 필요하시면 홈페이지에서 더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오송역 대광로제비앙 2차 임대료와 구조를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