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외장하드 firecuda gaming hdd 구매했어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컴퓨터 하드드라이브 정리겸 외장하드를 구매했는데요. 제품은 바로 씨게이트 firecuda gaming hdd 입니다.

 

여러 제품을 검색하고 비교하다 보니 가격대비 적정한 제품인 것 같아서 구매했는데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스티커는 원래 부착된 것은 아니고 제품에 같이 동봉된 스티커를 붙여본 것입니다.

 

Firecuda gaming hdd 2TB

요즘 나오는 저장장치들은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 엄청 크더라구요. 예전에는 1테라바이트도 컸던 것 같은데 지금은 5테라 바이트까지 외장하드로 나오더라구요.

 

게이밍 하드드라이브

저는 2테라 정도면 적당할 것 같아서 이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게이밍 하드드라이브라고 되어 있는데 일반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도 상관없습니다. 이 제품은 게이밍 제품으로 RGB효과까지 지원이 되는 제품이네요. 사은품으로 외장하드 파우치까지 주더라구요

 

데이터 복구가능

또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3년에 1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중요한 데이터 보관시 복구까지 책임진다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그런데 실제로 일반 소비자가 데이터 복구까지 할일은 많이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USB는 3.0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레스큐 데이터복구

데이터 복구는 떨어뜨리거나 젖어도 지워져도 복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 사용시 망가진 제품은 동일한 모델로 교체해주면서 거기에 데이터를 복구해준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은품

사은품으로 받은 파우치입니다. 썩 좋아보이진 않지만 외장하드를 담아 다니기엔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파우치 내부

내부 모양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쪽에는 케이블을 담고 한쪽에 외장하드를 담을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seagate

컴퓨터에 연결해보니 이렇게 led가 빨갛게 들어옵니다. 씨게이트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led 조명 색깔 등을 바꿀 수 있다고 하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소프트웨어 이름은 seagate Toolkit 라고 하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찾아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레이저 크로마

게이밍 기어는 rgb효과가 중요한데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툴킷으로 RGB제품의 동기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레이저 크로마를 지원한다면 좋겠네요

 

이번에 구입한 씨게이트 게이밍 외장하드는 SSD 제품은 아닙니다. SSD는 아직도 비싼 것 같아서 구매를 하지 못했구요. 요 제품의 가격은 99,000원이었는데 용량, 디자인, 크기 및 무게, 파우치 제공 등을 고려해보면 비싼 가격은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씨게이트 고객센터

씨게이트 공식 기술지원센터는 아래의 방법으로 연락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다가 불편한 점 있으면 여기로 연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 제품 구입시 제품 등록도 같이 진행하세요. 그래야 나중에 서비스 받기가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이상으로 씨게이트 외장하드 구매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쌓여있는 하드드라이브를 정리좀 해야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