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sd 카드 리더기 엑토(actto)카드리더기 구매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이제 가을이 느껴집니다. 아침 저녘으로 쌀랑한 기운이 확 오고 있네요. 코로나 때문에 여기저기 못돌아다니니 안타까운 계절입니다.

오랫동안 쓰던 카드리더기가 고장나서 이번에 새로 마이크로sd카드 리더기를 장만했습니다. 한참 검색하다가 엑토 제품을 사게 되었어요. 모델명이 TC-14 입니다.

 

요즘은 c타입 usb포트를 많이 사용하고 핸드폰도 c타입을 이용하기 때문에 위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액토는 주로 마우스패드나 주변기기를 많이 만드는 회사인데요. 요 제품은 다른 저가 제품과 다르게 알루미늄으로 처리가 되있어 내구성도 좋아보이더라구요

 

액토 마이크로sd카드 리더기

제품 패키지 모습입니다. 거창하게 5in1이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sd카드와  TF카드 즉 마이크로sd카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usb포트가 2개 있는데 하나는 3.0을 지원하구요. usb 3.0은 5Gbps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포트가 3.0 포트입니다.

 

나머지는 마이크로 5핀을 연결하는 단자인데. 이동식 하드드라이브 같은 전력을 많이 쓰는 기기를 연결할 때 전력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니 엄밀히 말하면 4in1 이라고 써야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엑토 카드리더기

제품은 종이박스에 포장이 되어 있고 내부에 비닐로 한번 더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단순 포장이 아니라 아무래도 포장에 신경을 썻다고 보입니다.

 

c타입 연결선은 7.5cm인데요. 핸드폰같은 기기와 연결하기는 적당하지만 pc에 연결할때 조금 더 길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이럴때 추가 연장선을 지원해주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actto

제품 마감처리도 이정도면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깔끔하게 되어있네요. 실제 연결을 해보면 파란색 led 불이 켜지고 pc에서도 인식이 잘 되네요

 

micro sd

이전에는 micro sd 카드가 삽입되는 카드리더기가 아니여서 이렇게 어댑터를 썼는데요. 이제 바로 인식가능하게 되어 편리합니다. 그리고 속도도 이전에 사용하던 카드리더기보다 빠른 것 같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마이크로sd카드 사용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이렇게 직접 연결해서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거나 동영상을 옮기는 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는 사진 용량이 상당해서 속도가 중요한 것 같아요

 

또 많이들 사용하시는 블랙박스에서도 메모리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여기저기 사용을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제품 가격은 1만원 후반대였는데요. 나름 만족합니다.

 

이 제품 단점은 sd카드와 tf카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는 겁니다. 한 종류씩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