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피엘 주방용 수전이랑 필터 구매했네요

예전에 샤워기 필터와 수전을 구매했는데요. 수돗물에서 철가루같은 이물질이 나오는 걸 보고 주방 수전도 교체해야 겠다는 생각이들더라구요. 샤워하는 물도 몸에 직접 닿는 거지만 주방에서 사용하는 물도 우리가 먹는물에 큰 영향을 미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닥터피엘 주방용

닥터피엘 주방용 수전과 필터

주방용 수전을 검색해보니 가장 많이 나오는게 Dr.Piel이라는 회사 제품이더라구요. 그래서 제 돈 주고 구매를 해봤습니다. 가격이 착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필터를 가장 많이 주는 세트로 구매를 했습니다. 필터를 많이 살수록 조금 저렴해지더라구요

 

수전 필터 세트

좌측에 가장 큰 상자가 수전입니다. 수전안에 필터가 하나 장착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필터가 총 6개입니다. 필터 하나당 6개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이걸로 3년은 끄떡 없겠네요. 먼저 수전만 사서 해보고 효과가 있으면 필터를 추가하려고 했는데..

 

배송비 등 또 비용이 발생할 것 같아서 그냥 일괄구매 했답니다. 이 제품 말고도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많은 제품이 있던데요. 닥터피엘은 필터가 대용량이라고 특히 강조하더라구요. 사용기간은 6개월인데 사용환경등에 따라 3개월마다 교체해야할수도 있습니다.

 

주방용 수전

수전을 열어보니 이렇게 생겼습니다. 핸디형 제품인데요. 필터때문에 아주 퉁퉁해요. 그래서 무겁답니다. 무거워서 그런지 설치해보니 앞쪽으로 구부정한 모습.. 주의할점은 이게 구조상 뒤쪽으로 향하고 있어요. 그래서 90도 직각으로 된 수전에 설치하시면 물이 뒤로 쏟아질 겁니다. 그러니 주의사항 잘 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필터

그래도 필터가 들어 있는 모습을 보니 듬직하네요. 필터가 아주 깨끗하고 두껍더라구요.

 

 

닥터피엘 필터

필터를 가까이 찍어봤습니다. 이런 필터도 부직포로 많이 만드는 것 같아요. 얼마나 필터가 촘촘하느냐에 따라 성능이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샤워기 필터를 호환용으로 저렴해서 구매해봤는데.. 이물질이 전혀 걸러지지 않더라구요. 몇개월썼는데.. 필터는 깨끗.. 전혀 기능을 못하더라구요. 요 피엘 제품도 사용해봐야 성능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터두께

필터를 단면으로 본 모습입니다. 필터가 두껍나요? 물이 안쪽으로 들어와서 바깥쪽으로 흘러나간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물질이 필터에 걸리는 건데요. 제가 봐도 두꺼운 편인 것 같습니다.

 

듀벨 필터

필터 제조사는 듀벨이라는 곳입니다. 필터 길이도 크고 두께도 두껍고~ 이정도면 성능이 괜찮을 것 같은데 기대되네요

 

닥터피엘 수전 수압

주방용 수전 샤워헤드 모습입니다. 수도용 위생안전기준에 적합하다고 하네요. 요런 제품들 특징이 샤워헤드 구멍이 아주 미세하다는 건데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수압이 상승하는 효과를 줍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수압은 만족스럽습니다. 또 이전 수전이 오래되어 물이 막 튀었는데 이 제품은 물줄기가 뒤쪽으로 가서 그런지 튀지도 않고 수압도 세져서 좋더라구요.

 

또 샤워모드와 그냥 물줄기만 나오는 모드가 있는데 물줄기만 나오게 할때 엄청난 수압을 자랑하더라구요. 수압이 기존에 낮은 분들은 바꾸시면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설치방법 및 주의사항

제품 설치 방법

제품 설치는 간단합니다. 기존 주방 수전을 손으로 돌려 풀어내고 이 제품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수전이 워낙 다양해서 그때마다 달라질 것 같습니다. 설명서에 나와있는 제품 설치 시 유의사항을 보시고 설치하면 큰 어려움은 없더라구요.

 

특히 수전본체에 샤워헤드를 끼우는 부분 홈 사이즈를 잘 보셔야 합니다. 평균 13mm라고 하는데 구매전 미리 확인해 보시면 좋겠네요. 실제 설치해보니 헤드가 무거워서 약간 구부정한 모습이 되더라구요. 나중에 사용해보고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요건 제가 직접 검색해서 제 돈으로 산 제품이거든요. 나중에 충실한 후기 기대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