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현금영수증 잊지말고 챙겨야죠!

추석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나가 큰 명절인 설 과 추석에 많이 이용되는 상품권이 있는데요. 바로 온누리상품권입니다.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판매되는 상품권인데요. 아마 주 사용층이 공무원들 아닐까 싶습니다. 공무원들은 온누리상품권을 일년에 얼마씩 지급? 받는다고 하네요.

 

온누리상품권은 주로 만원짜리가 많이 사용됩니다. 지류상품권이 많이 쓰이는데 요즘엔 전자상품권도 있다고 하네요

 

현금영수증 발급

온누리상품권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잊지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상품권을 쓰고 남은 잔액은 일부 현금으로 교환이 되는데요 권면금액 60퍼센트 이상 구매시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1만원짜리 상품권은 6천원 쓰면 4천원은 현금으로 받을수 있겠네요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지류상품권의 경우 신한 우리 국민 등 다양한 은행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전자상품권은 일부 판매처에서 진행하고 있구요. 요즘엔 모바일상품권까지 등장했나 봅니다. 각자 필요하신 상품권 종류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농협 중 지역농축협에서는 취급하지 않는다고 하니 주의하시구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사용처

사용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 확인은 전통시장 통통 이라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추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맹점에 위 사진과 같은 가맹여부 표시 스티커가 붙여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실수 있겠습니다.

 

 

구매할인혜택

온누리 상품권 구매시 현금으로 구매하면 5%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이 때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개인 1인당 월 50만원까지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재래시장 자주가시는 분들께는 유리할 것 같습니다. 5% 할인받고 구매하고 현금영수증은 사용금액만큼 받을수 있으니 일석이조로 볼 수 있겠습니다.

 

고객센터

온누리상품권 사용시 궁금한점이 있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통합문의처가 중소기업통합콜센터로 연결되어 있네요. 또 다른 종류의 문의는 위 사진에 나오는 전화번호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전통시장 통통

가맹점 찾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에서 가맹점을 찾을 수 있어요. 지도로 보시고 각 시장안에 어디서 쓸지 생각해보실수 있겠네요

 

위변조 식별방법

재미있는 자료도 있습니다. 위변조 식별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네요. 실제 상품권을 위조한 사례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봐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요즘 연말정산 항목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전통시장 사용금액과 현금영수증 혜택을 볼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도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