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광주포레스트 청약 분양가 예상은?

광주광역시에 포스코  건설에서 추진하는 더샵 광주포레스트 아파트와 오피스텔 분양이 5월달에 있을 예정입니다. 계속 발표하고 광고도 하고 있는데 정작 분양가가 얼마인지 아직 발표가 안되고 있습니다.

 

광주도 현재 신축에 대한 선호도가 많아 다른 분양 아파트들의 분양권 거래등이 활발히 이루어 졌는데요. 과연 포스포에서 진행하는 더샾 광주포레스트도 그런 인기를 누릴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아파트 분양 개요 및 위치

더샵 광주포레스트 개요

대지위치는 북구 문흥동 876-6번지 입니다. 각화동으로 많이 알고 계신 곳인데요. 농산물 도매시장 바로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규모는 아파트가 907세대 그리고 오피스텔이 84실이 있네요. 분양은 아마 동시에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각화주거타운

각화동이 향후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솔로몬로파크와 민주인권기념파크가 크게 들어올 예정이구요. 농산물도매시장도 이전할 거라는 이야기가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이쪽은 동광주 ic 가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교통은 아주 편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각화동 서희스타힐스

자도에서 크게 보면 아마 초록색 선으로 표시된 부분에 아파트가 들어올 예정인 것 같은데요. 아래쪽으로는 서희스타힐스 아파트가 1차와 2차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남쪽으로는 조망이 나오기 힘든구조일 것 같네요. 북쪽으로는 공원이 들어오기  때문에 북쪽을 바라보는 가장 앞동은 조망이 좋을 것 같긴 하네요. 단지 서쪽으로는 호남고속도로가 인접하기 때문에 소음 등이 어떤식으로 관리될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각화동 서희 프리미엄

주변에 신축으로 들어오는 각화서희 스타힐스는 분양가가 3억선이었는데요. 현재 38층 물건 피가 호가 6천에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여기가 20년 12월에 준공예정인데요. 아무래도 각화 포레스트가 높은 가격에 분양된다면 서희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네요

 

문흥동

주변을 더 살펴보면 인근 문흥동과 각화동은 거의다 소형평수와 구축아파트들이 대부분입니다. 신규아파트가 몇개 되지 않네요. 장기적으로 봤을때 이쪽이 어떻게 개발될지를 잘 생각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분양가가 소문으로는 1400이상이다 아니다 이런 논란이 있는데요. 주변여건 등을 고려해서 분양가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 신축 분양가를 고려하면 1300이상 나와서 예상 분양가가 4억 중반선에 이를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주변에 확실한 신축이 많지 않아 앞으로 변화가 어떻게 될지 알기가 어렵네요

 

 

포스코 더샵 포레스트  전망

이번 분양예정인 더샵 포레스트는 우선 브랜드가 좋네요. 그리고 39층 초고층 랜드마크 건물 설계로 주변 구축들과 확실히 비교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도보거리에 학교가 다 있다는건 좀 무리네요. 큰길을 건너야하고 해서 통학조건은 그리 좋지 않아보입니다. 그래도 바로 인근에 대형마트도 있고 조금 나가면 재래시장도 있고 그러네요

 

이것저것 조건을 잘 고려해보시고 분양을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광주에서 이전에도 거의 100대1의 경쟁률을 많이 보여줬기 때문에 여기도 초반에는 경쟁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청약통장 예치금

분양 전 청약통장 예치금을 확인하시구요. 84타입만 하실거면 250만원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또 주거형 오피스텔도 같이 분양을 할 것 같은데요. 주거형 오피스텔은 주택유무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합니다. 또 청약통장이 없어도 신청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어쨌든 8월부터 적용되는 분양권 거래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각화 더샾 포레스트 단지가 얼마나 주목을 받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