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홈 공인인증서로 아파트 오피스텔 청약 하세요

요즘 아파트 청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정말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아파트포유라는 사이트로 아파트 청약을 했는데요. 요즘엔 한국감정원 청약홈 사이트에서 오피스텔까지 청약이 가능합니다. 요게 보니까 스마트폰 앱까지 있더라구요. 그러니 데스크톱이나 모바일 중 편리한 걸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파트 청약홈에서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수입니다. 앞으로 공인인증서가 없어진다고 하는데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네요

 

청약홈

청약홈에 접속하시면 위 사진처럼 메뉴들이 쭉 보입니다. 가장 우측에 보시면 오늘의 청약일정과 당첨자 발표가 보이네요. 그러니 본인이 원하는 아파트가 언제 청약하는지 항상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또 모르면 매일매일 접속해서 오늘은 어디가 청약을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죠.

 

그리고 청약 캘린더를 보셔도 편리합니다. 여기서는 오피스텔 뿐만 아니라 민간임대 도시형생활주택 등 다양한 주택을 청약하고 있답니다.

 

공인인증서 필요 여부

공인인증서 필수

보시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본인 명의로 된 인증서야야 합니다. 그리고 증권거래용 공인인증서는 사용이 안되니 꼭 개인용이면서 은행용인것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앱도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요즘 분양권 규제가 심해지니 오피스텔로 몰리기도 하는데 오피스텔 신청시에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청약홈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로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가 해본 결과로는 스마트폰으로 하는것도 편리하네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청약홈을 다운 받으시고 하시면 됩니다.

 

청약홈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위 사진처럼 나옵니다. 앱 디자인이 조금은 촌스러워 보입니다. 점점 발전하겠죠? 스마트폰에서 본인 명의로 인터넷 뱅킹을 하셨다면 보통 인증서가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을 겁니다. 그러면 청약도 쉽게 가능합니다. 요즘 시간이 없어서 못하시는 직장인들도 스마트폰으로 신청하면 금방하실수 있답니다.

 

 

청약연습 및 청약일정 확인

자격확인 등

또 여기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인이 신청가능한지 아닌지 주택소유가 본인앞으로 되어있는지 등을 확인하실 수 있구요. 또 청약연습이라고 해서 미리 모의신청을 해보실수 있답니다. 가상체험으로 미리 해보시고 정확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일정

또 전국 청약일정이 캘린더로 제공되니 편리합니다. 광주나 대전 등 일정이 궁금하면 여기서 확인하세요

 

5월 마지막주

20년 5월 마지막 주 청약일정을 보니 많이 하네요. 광주도 무등산 한국아델리움 어반센트럴이 분양합니다. 그런데 최근 관심있는 광주 더샵 포레스트는 보이지 않습니다. 아직도 일정이 확정되지 않은 것 같네요

 

다음주에  울산 지웰시티도 있고 용인 문경 등 다양한곳이 분양을 진행하네요. 내 집 마련 원하시는 분들 모두 당첨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더샵 광주포레스트 청약 분양가 예상은?

 

더샵 광주포레스트 청약 분양가 예상은?

광주광역시에 포스코 건설에서 추진하는 더샵 광주포레스트 아파트와 오피스텔 분양이 5월달에 있을 예정입니다. 계속 발표하고 광고도 하고 있는데 정작 분양가가 얼마인지 아직 발표가 안되�

bluego.tistory.com

- 더샾 광주포레스트 분양일정 및 모델하우스

 

더샾 광주포레스트 분양일정 및 모델하우스

요즘 아파트 분양권 인기가 전국적으로 높아졌다고 하네요. 그래도 아파트는 많이 분양하는 것 같습니다. 광주 전남권에서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포스코에서 광주 북구에 또 분양을 하네��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