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샾 광주포레스트 분양일정 및 모델하우스

요즘 아파트 분양권 인기가 전국적으로 높아졌다고 하네요. 그래도 아파트는 많이 분양하는 것 같습니다. 광주 전남권에서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포스코에서 광주 북구에 또 분양을 하네요. 더샾 광주포레스트 라고 명칭을 지은 것 같은데 주변에 산이 있나 봅니다.

 

더샾 광주포레스트

더샾 광주포레스트 분양일정

기관특공

광주포레스트 지번은 광주 북구 문흥동 876-6번지 입니다. 각화동 농수산물 도매시장 바로 건너편에 위치하는 자리인데요. 907세대 규모로 공급을 한다고 하네요. 세대수는 평형별로 구분된 위 표를 보시면 더 자세하게 알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타입인  84A가 가장 많은 세대수를 차지하고 있네요. 기관추천 특별공급은 이미 공고가 되었구요.

 

참고로 기관특공은 중소기업근로자를 위해 특별분야을 실시하는 제도입니다. 요즘 아파트 분양권 당첨이 어려운데 이렇게라도 특공을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분양일정은 예정이긴 합니다만 5월19일부터 특별공급을 접수합니다. 그리고 발표가 5월 27일인데요 코로나때문인지 아직 입주공고문이 안나온것같습니다.

 

장애인 특별공급

장애인 특별공급 일정을 북구청에서도 게시했는데요. 이걸보시면 분양일정이 더 확실해질 것 같습니다. 장애인 특별공급 기관추천은 5월 18일부터 신청이 되는데요. 총 64세대가 배정되어 있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여기를 참고하여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주자 모집공고 예정

입주자 모집공고가 아직도 안나왔군요. 5월 15일 예정으로 밀려있습니다. 일정이 점점 지연되고 있는데요. 그래도 5월중엔 실시될 것같습니다. 장애인 특별분양은 5월 21일 발표가 되네요.

 

더샾 포레스트 광주

조감도를 보면 이런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앞쪽에 기존에 있던 서희 아파트가 있는 것 같네요. 분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도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더샾 광주포레스트 위치

각화동에 요즘 개발호재들이 있는데요. 포스코 아파트 옆에 솔로몬로파크와 민주인권기념파크가 크게 들어선다고 합니다. 공원 바로 옆에 있는 아파트라 좋을 것 같긴한데요. 바로옆에 서희스타힐스 1차와 2차가 바로 붙어있기도 합니다. 길 건너편이 광주 농산물 도매시장이라 과일같은건 사기 편리하겠네요. 단점은 학교가 거리가 멀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학교 위치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길을 건너가야 합니다. 요즘 학세권도 중요한데.. 조금 아쉽네요

 

사업개요

또 이파트 단지에는 오피스텔도 1개동 들어선다고 합니다. 오피스텔은 84실로 구성이 되어있구요. 주차는 아파트는 세대당 1,34대입니다. 요즘 주차난을 감안해서 조금더 주차장을 확보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뎌샵 광주포레스트 장점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는 프리미엄으로는 공원이 가깝다는 겁니다. 무등산도 가깝다고 하네요. 그런데 무등산은 걸어갈만한 거리는 아닐 것 같네요

 

또 다른 장점으로는 고속도로와 인접하다는 겁니다. 바로 앞이 동광주 IC가 있고 또 담양으로 연결되는 도로도 바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교통이 편리한데 단점은 교통량이 많고 소음이 있을 수 있겠네요

 

모델하우스

견본주택은 화정역 근처에 마련이 되어있는데 코로나 때문에 아마도 인터넷 견본주택으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혹시나 현장이 궁금하신 분들은 전화로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대세가 사이버모델하우스라서 현장가도 보실 수 없기 때문입니다.

 

청약통장 예치금

그리고 청약하실 분들은 청약통장 금액도 미리 확인하세요. 84 형 청약은 250만원이 들어있어야 합니다. 큰평수 하시려면 400이상있어야 하구요. 그리고 청약제도가 바뀌어서 기존에 아파트투유에서 진행하던 신청이 한국감정원(청약홈)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주 지하철 2호선 노선도 수완지구는 언제쯤?

 광주 지하철 시간표 및 노선도 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