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해지 핸드폰으로 간단히 처리하세요(무료체험 종료일확인)

코로나 19로 집에서만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같네요. 그래서 유튜브(youtube)도 많이 보시나 봅니다. 유튜브 인터넷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화질을 낮췄다는 최근 뉴스가 있었던 것 같아요. youtube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광고없이 동영상을 마음껏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프리미엄서비스를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Youtube 무료체험 해지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1달은 무료체험이 됩니다. 이건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데요. 1달 사용을 하려면 먼저 결제 방법을 입력하셔야 해요. 카드를 입력하신다던지 핸드폰요금으로 청구를 하시던지.. 이렇게 해놓는 이유는 바로 1달뒤부터는 바로 결제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체험해보시고 사용하기 싫으시면 꼭 이 기간 내에 해지를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꼭 달력에 체크해놓으세요. 안그러면 몇개월 돈내다가 이게 뭐지하고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필요해서 쓰시는 분들은 요금을 내고 쓰는게 당연하지만 한번 써보고 안맞는데 계속 연장해서 구독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스마트폰 앱으로 해지하기

가장 간편한 방법은 유튜브 앱에서 해지를 하시는 겁니다. 컴퓨터로 접속해서 해결해도 되지만 그래도 손에 들고 있는 핸드폰으로 하시는게 가장 간편하겠죠?

 

유튜브 프리미엄

최근 삼성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려 4개월 무료체험을 할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아마 지금 나오는 s20을 구매하셔도 동일한 혜택이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핸드폰에서 유튜브 앱을 실행하시면 위 사진처럼 프리미엄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럼 우측 상단에 본인 아이디가 동그랗게 표시될텐데요. 요 부분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계정

그럼 본인 계정관리 화면이 나타납니다. YOUTUBE PREMIUM 이라고 보이시나요. 그 아래쪽으로 가보시면 유료멤버쉽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세요

 

유료멤버쉽

그럼 지금 월 7,900원짜리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다는 게 나옵니다. 여기를 또 눌러보세요

 

무료체험 종료일 확인 및 카드결제관리

무료 체험 종료일

위 사진에 계속 이어서 진행이 되었다면 여기서 무료 체험 종료일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날짜가 많이 남지 않아서 해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여기서 본인 결제카드나 지불수단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불수단을 변경하실수도 있구요

 

비활성화

해지를 진행하려면 비활성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쉽게 해지가 안되게 하기 위해 용어를 이상하게 번역을 해놓았나 봅니다. 멜론 서비스를 종료하려면 해지버튼 찾기가 제일 어렵다던데.. 그래도 유튜브는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비활성화를 누르시면 여기서 또 한번 해지를 망설이게 만듭니다. 멤버십을 일시중단할수 있다고하는데.. 필요없겠죠? 과감히 그대로 취소를 눌러주세요

 

무료체험기간

프리미엄 서비스는 무료체험이라도 해지하는날 바로 못쓰는게 아닙니다. 원래 무료체험기간 정해진 기간까지는 계속 이용이 가능하거든요. 그러니 몇일 남았다고 아쉬워 하지마시고 바로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취소 사유

취소를 누르면 왜 취소하는지 설문조사를 합니다. 비싸서 못쓰는 거니까 요금이 예산 범위를 벗어난다고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하세요

 

취소의 길을 멀고 멉니다. 이번에는 광고없는 동영상, 음악재생, 백그라운드 재생 등을 못하는데 그래도 취소할꺼냐고 겁을줍니다. 그래도 취소를 눌러 해지를 해야겠네요

 

드디어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핸드폰 앱에서 바로 취소하는게 간단하겠죠? 헤메지 마시고 바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인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시려면 다시 계정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멤버쉽을 갱신하라는 문구가 보이신다면 해지가 완료된겁니다.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4개월 사용해보니 광고없이 무제한 동영상을 재생할수 있는게 큰 장점이었던 같습니다. 또 노래같은것도 앱을 꺼도 계속 재생이 되는 백그라운드 재생이 아주 좋았네요. 그래도 한달동안 사용하는게 그리 많지 않아서 어쩔수 없이 그만 사용하려고 결정을 했습니다. 솔직히 좀 비싸네요. 웨이브도 그렇고 유튜브도 그렇고 이런 서비스를 한두개 유지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IT 정보/스마트폰] - wavve 컴퓨터로도 시청가능합니다(skt 요금제 무료)

 

wavve 컴퓨터로도 시청가능합니다(skt 요금제 무료)

요즘 넥플릭스나 wavve로 동영상 시청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는 skt 스마트폰 5g 요금제를 사용중인데요. 요금제 사용시 wavve basic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바꾸신분들은 대부분 비싼 요금제를..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