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dex 설치로 갤럭시 노트10 사진 다운로드 쉽게 하기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대부분 찍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를 거의 사용하지 않을 정도인데요. 핸드폰을 항상 지니고 다니니 편리하게 사진을 찍을수 있고 또 기술이 발전해서 카메라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노트10이나 10플러스로 이용할 수 있는 삼성 dex 설치와 사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존에도 갤럭시 스마트폰은 컴퓨터에 연결만 하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했는데요. dex를 설치하면 더 간단하게 사진을 받으실수 있답니다.

삼성 dex 사용가능 기종

dex 사용가능 스마트폰

dex는 지금 위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S8이후 나오는 최신폰은 거의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note9 그리고 note10은 당연히 되구요 s20과 s20+도 지원이 된다고 되어 있네요. 그리고 태블릿은 생각못했는데 갤럭시 탭도 일부 모델에서는 적용이 됩니다.

 

삼성 dex 설치

검색창에서 삼성 dex 라고 검색을 하면 삼성에서 덱스 공식 홈페이지를 만들어 놓은것이 검색됩니다.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 보이실건데요

 

dex 다운로드

윈도우 버전과 맥 버전이 있네요. 필요한 프로그램을 골라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운후 더블클릭으로 파일을 실행하시면 금방 설치가 완료되구요

 

바탕화면

dex가 설치되면 이렇게 컴퓨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걸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usb로 연결이 안되었다면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후 실행하세요

 

dex 연결

스마트폰이 연결이 안되있는 경우에는 위 사진처럼 연결해달라는 문구가 뜹니다. 그럼 연결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갤럭시 노트10이나 노트10플러스의 경우 type c 형의 usb와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usb 단자에 연결을 하면 인식이 잘안되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usb c타입에 연결해야 속도도 빠르고 잘 작동됩니다.

 

연결이 잘 되었다면 컴퓨터 모니터에 덱스화면이 켜지고 그 안에 핸드폰 바탕화면이 나타납니다. 거기서 이제 스마트폰을 컴퓨터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시면 4가지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갤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주로 갤러리에서 사진을 다운받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멀티태스킹

또 dex를 연결하면 dex에서 작업하는 동시에 스마트폰 이용이 가능합니다. 멀티태스킹이 되는건데요. 이것도 편리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dex 사진 다운로드

사진 다운로드

삼성 덱스로 사진을 다운로드 받으실 때 조금 당황하실수 있는데요. 위 사진처럼 갤러리를 열면 사진이 쭉 보이실 겁니다. 이때 사진을 여러장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서 복사를 하려고 하면 되지 않더라구요. 사진을 여러장 선택하실 때는 shift 키를 눌러서 선택이 가능한데요. 선택이후 마우스로 쭉 드래그해서 컴퓨터 바탕화면이나 폴더 창을 띄워놓고 그 안에 드래그 해 넣어주셔야 복사가 됩니다. 전 이게 제일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기존처럼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것 보다는 편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 유용한 기능

사진 받는 기능외에도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바로 프리젠테이션을진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최신폰들은 엑셀이나 파워포인트가 기본 탑재되어 있어서 이게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럼 티비와 핸드폰만 있으면 프로젝터 없이 언제나 발표가 가능하겠네요

 

dex 게임

그리고 모바일 게임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화면을 제공해줘서 더욱 실감나는 게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모바일 베그를 덱스로 연결해서 컴퓨터 화면으로 본다면 승률이 조금 높아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효율성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큰화면으로 즐길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삼성 덱스 프로그램

삼성 덱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들입니다. 저는 주로 사진 다운로드만 쓰고 있는데 문서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나 엑셀 그리고 메일서비스 등을 많이 이용하실 것 같네요. pdf나 한글 파일은 그냥 pc에 다운로드 받아서 보는게 편리할 것 같구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태블릿도 덱스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럼 노트북처럼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탭을 가지고 계신분들도 한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samsung dex에 대한 여러 기능들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더 좋은 스마트 라이프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