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10 전원끄는 두가지 방법 확인

곧 갤럭시20이 나온다고 합니다. 지금 예약도 받고 있는 것 같은데요. 스마트폰이 너무 빨리나와서 소비자들은 혼란스럽습니다. 항상 새 기계로 갈아탈 것인가? 아니면 기존폰을 더 쓸것인가 고민도 많이 되네요.

 

갤럭시노트 10

오늘은 갤럭시노트10 과 노트10플러스 전원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도 버전이 바뀌면서 외형이나 버튼 등이 바뀌었는데요. 노트10도 그래서 그런지 예전 전원버튼이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처음 스마트폰을 교체하고 나서 어떻게 전원을 끄는지 헤맸던 기억이 있네요

 

두가지 방법

 

첫번째 방법은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전원을 off 하는 방법입니다. 상단 메뉴바를 내리면 전원버튼이 보이는데요.

 

상단바 내리기

위 사진처럼 시간과 날짜 옆에 전원 표시가 보이실 겁니다. 이 표시를 눌러주시면 스마트폰을 다시시작하거나 끌 수 있습니다.

 

전원끄기

위에서 버튼을 클릭시 위 사진처럼 나오는데요. 3가지 모드가 있어서 원하는 걸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물리적 버튼을 눌러서 끄는 방법입니다.

 

좌측 물리버튼

예전 갤럭시를 쓰시던 분들이라면 우측에 전원버튼이 있었던 기억이 있으실 건데요. 그래서 우측에 아무것도 없는 갤럭시 노트10이 처음엔 익숙하지 않으실 겁니다.

 

위 사진에서 빨간 네모로 체크된 부분이 측면버튼인데요. 그 위에 긴 버튼은 음량조절 버튼입니다. 전원을 끄려면 음량버튼 아래쪽과 아래쪽 측면버튼을 동시에 꾹 누른채 몇초간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다시 전원 선택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직접 눌러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게 잘 안됩니다. 왼손 엄지로 두개를 동시에 누르기가 힘들어요.

 

그래도 성공하면 이렇게 off 화면이 뜰겁니다. 이게 힘드시다면 아래쪽 측면버튼 설정으로 본인만의 설정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측면버튼 설정

측면버튼을 누르면 빅스비가 호출되는데요. 빅스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전원끄기 기능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기존처럼 버튼1개로 off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측면버튼을 두번 연속 누르는 기능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빠른 실행으로 설정하면 버튼 두번을 빠르게 눌렀을때 잠금상태에서도 카메라로 바로 전환이 됩니다. 그러니 카메라 많이 쓰시는 분들은 이 기능으로 설정을 해두시면 편리합니다. 이건 그전에도 있던 기능이라서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럼 이상으로 노트10 플러스 전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20은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되네요

 

[IT 정보/스마트폰] - 갤럭시 s20 할인혜택 및 사전예약 사은품 확인하세요

 

갤럭시 s20 할인혜택 및 사전예약 사은품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요즘 삼성 스마트폰이 매일 이슈가 되네요 접어지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도 이슈가 되고 있고 갤럭시 s20이 출시되어 곧 개통이 될 예정이라 그런것 같네요. 스마트폰이 요즘 기..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