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셀프등기 위임장 최신서식 작성법

안녕하세요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셀프등기도 많이 진행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긴 요즘 경기가 어렵다 보니 조금이라도 아끼려고 그러시는 거겠죠?

요즘은 셀프등기도 매우 간편해졌습니다. 많은 서류를 집에서 인터넷으로 준비할수 있으니까요. 하나하나 준비하다 보면 공부도 되고 내 집 마련의 기쁨이 더 커질 수 있겠네요.

 

셀프등기

오늘은 간단하게 셀프등기시 위임장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최근에 보니 양식이 조금 바뀌었더라구요. 물론 작성방법은 비슷합니다.

 

그래도 최신 양식을 가지고 작성하시는게 업무처리할 때 도움이 되시겠죠?

아래 예시처럼 작성을 하시면 된답니다.

 

부동산의 표시 부분은 등기부등본과 건축물 대장을 참고해서 본인이 매수한 물건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등기소에서는 건물 고유번호를 넣어주면 대략적으로 작성이 된답니다.

 

보통 아파트를 매수하시기에 아파트에 대한 작성법을 공유드립니다. 아파트는 건물과 토지 두가지를 작성하셔야 하구요. 거래가 금액까지 적어주시면 완벽합니다.

 

등기 원인과 그 연월일은 보통 계약일을 적으시면 된답니다. 등기의 목적이 소유권 이전이고 공동명의가 아니라면 소유권 전부 이전으로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대리인은 등기를 신청하러 등기소에 가는 분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본인 즉 매수자 이름과 인적사항을 적으시면 되겠죠.

 

마지막으로 위임인이 중요한데요. 위임인은 등기권리를 가지고 있는 현 소유자 , 즉 매도인의 이름과 주소를 적어주시고 날인 부분에 꼭 인감도장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작성하시면 위임장은 문제없이 작성하시게 될거에요. 그럼 원하시는 분들은 한글파일을 첨부해 드리니 받아보시고 본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임장(새서식) 부동산 예시.hwp
0.02MB

그럼 셀프등기 하시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셀프등기 관련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이전글을 참고해주세요

 


2018/03/27 - [생활정보/부동산정보] - 공동명의 셀프등기 아파트 취득세 인터넷으로 납부하기

2018/03/22 - [생활정보/부동산정보] - 셀프등기 위택스로 취득세 납부 가능한 시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