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실앱 실거래 동호수 확인가능하네요(아파트실거래앱)

요즘 여기저기서 부동산이 핫하네요. 피디수첩에서도 부동산 특집을 방송할 정도니까요. 우리나라 부동산 거래는 아파트에 많이 치중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실거래 가격을 궁금해 하십니다. 그런데 실거래를 조회해 보면 정확한 동호수가 안나오더라구요.

 

같은 아파트 단지라도 로얄동이나 층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는데.. 정작 층수랑 가격만 나오니 실제 어디가 어떻게 거래되었는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알게된 아실앱(아파트실거래가 앱)으로 보니 어느정도 자료가 오픈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모르셨던 분들은 한번 앱 받아서 원하시는 아파트 단지를 검색해보세요. 요즘 이런 앱이 많아서 핸드폰으로 정말 간단히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걸 보면 정말 정보화 사회가 맞는것 같아요

 

안드로이드 핸드폰 보통 삼성 갤럭시 같은 스마트폰을 쓰신다면 바로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실앱"이라고 검색해보시거나 "아파트 실거래가"라고 쳐보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아파트 단지 모양의 앱이 보이실 겁니다.

 

아실앱 실거래

play 스토어에서 프로그램을 찾으셨다면 다운받아서 설치해주세요. 그러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실앱 활용

보시면 다양한 방법으로 아파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칸 쪽에 아파트 이름을 입력하셔도 되구요. 이름이 기억안나는데 어디있는지 알고 있다면 지도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 지역명으로도 찾기가 가능하니 거의 모든 집을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압구정 아파트 검색

예를 들어 압구정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압구정 아파트도 비싼 아파트가 많죠? 그럼 이렇게 압구정에 위치한 아파트까 쭉 나오게 됩니다. 참 쉽네요

 

압구정 현대아파트 가격

압구정 현대 1차 2차 아파트를 조회해 봤습니다. 그러면 거래가격과 건수가 이렇게 그래프로 쫙 나옵니다. 아파트 가격이 34억이 넘어버렸네요. 16년도에 비교해보면 엄청난 상승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그래프로 보니 집 값이 얼마나 올랐는지 드라마틱하게 볼 수 있네요.

 

그래프도 연도별로 원하는데로 설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참 간편하네요. 빅 데이터를 이렇게 부동산 분석에 활용하는 것 같네요

 

실거래 동호수

그래프 아래쪽을 보시면 연도별 월별로 실거래 가격이 쭉 나오는데요. 제일 오른쪽 보시면 동이랑 층이 나옵니다. 그러니 정확한 호수는 알 수 없지만 실거래사이트에서 면적 등으로 타입등을 확인하고 여기서 동과 층을 알수 있다면 몇동 몇호인지도 분석이 가능할 것 같네요

 

또 매매가만 나오는게 아니고 전세거래 실거래가도 나오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갭투자 조회기능

 

갭투자 조회

아실앱을 또 살펴보면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  한가지가 갭투자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이 기능으로 어느 아파트에 갭투자가 많이 들어왔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전 갭투자

요즘 많이 올랐다는 대전을 볼까요. 유성구 노은동을 들어가보니 최근 일어난 갭투자 내역이 보입니다. 매매가와 전세가를 확인할 수 있고 그럼 당연히 갭이 얼마인지가 나옵니다. 이제 아파트별로 얼마나 많은 투자자가 들어갔는지도 알 수 있겠군요.

 

예전에는 아파트 거래가를 부동산에서만 알고 있거나 당사자들끼리만 알고 있었는데이렇게 실거래가가 1분도 안되서 조회가 되니 앞으로 아파트 구매계획이나 전세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또 다른 기능들이 많이 있는 것 같은데 그 기능들도 공부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호갱노노도 좋았던 것 같은데 아실앱도 많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