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에서 인천공항 직항을 에어필립에서 운행합니다.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광주나 전남에서는 인천공항 가기가 불편합니다. 광주에서도 인천공항가려면 기차를 타고 서울로 가거나 아니면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야하는데요. 버스는 약 4시간, ktx를 타더라도 3시간은 이동시간으로 써야 합니다.

 

그래서 비행기를 타고 싶어도 광주공항에서도 인천공항 가는 직항편은 없었는데요. 광주에서 김포공항으로 간 뒤 공항철도로 인천으로 가는수밖에없었습니다.

에어필립 인천공항 취항

그런데 최근에 에어필립이라는 항공사에서 무안- 인천공항 직항편을 운행한다고 하네요. 에어필립이라고해서 검색해보니 이미 광주에서 서울까지 국내선을 운항하는 저가 항공사인 것 같습니다.

 

 

비행기가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정말 소형기를 운행합니다. 약 50명정도만 탈 수 있는 소형비행기라고 하네요.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고 2022년까지 항공기를 13대까지 늘리겠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11월 25일부터 무안-인천 노선이 취항된 것으로 보입니다. 광주에서 무안까지는 약 50분 거리인데요. 비행기 타면 약 1시간이내에 인천공항으로 갈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니 인천공항까지 빨리 가고싶은 분들은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운항 스케줄을 보니 하루 단 1편만 있나 봅니다. 이용객이 많아지면 좀 늘어나겠죠? 시간은 약 50분 소요되는것 같네요. 매일 취항을 하긴 하는데 시간이 새벽 5시 5분이네요. 오전 비행기 타시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후나 저녘비행기 이용객들을 위해 오후 시간대도 하나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요금이 얼마인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봤는데요. 특가운임으로 발권시 29,000원입니다. 당장 내일표가 있는것으로보아 지금 이용객이 거의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인천공항까지 29000원이면 아주 좋네요. ktx 요금보다 쌀 것 같은데요. 기회가 되면 이용해 보고 싶습니다.

 

에어필립(air philip)은 무안공항에서 국제선도 운항하는데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주 3회 출발하는데 홈페이지 예약은 없네요 --;;

 

항공권을 저렴할 것 같습니다만.. 좀 당황스럽네요. 홈페이지 예약이 안된다고하니.. 곧 업데이트 되겠죠?

 

 

무안공항 2층에 올라가 보면 이렇게 에어필립 발권 카운터가 있습니다. 기존에 아시아나 항공 옆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공항은 주차가 무료입니다. 공항이용객이 많지 않아 인천공항처럼 북적거리지 않네요

 

이전에 올렸던 무안공항 관련 글들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무안공항 주차장 무료라구~

무안공항 제주항공 오사카 등 취항으로 다양한 해외여행 기회증가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