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 버스시간표(광주 유스퀘어, 목포방면)

코로나로 전국 지방공항 운항이 전면 중단되다 시피 하고 있습니다. 전남에 위치하는 무안공항도 평소 일본이나 중국 동남아, 베트남 다낭 등 다양한 노선이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일본 불매운동부터 시작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무안공항에서 국내선은 제주도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무안국제공항 버스시간표

무안공항은 광주나 전남 그리고 전북 도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광주에서 무안공항 고속도로로 접근하면 50분 내외로 접근이 가능한데요.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편리합니다. 왜냐면 아직 주차비 없이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자가용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버스를 타야하는데요. 광주 유스퀘어에서 무안공항으로 가는 직행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안공항에 새벽에 도착하는 비행기를 타는 경우 버스가 없어 불편함을 겪을수도 있으니 꼭 시간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안공항 버스시간표

광주 유스퀘어(u-square)에서 무안국제공항으로 가는 버스는 새벽 4시 30분부터 시작됩니다. 버스가 자주 있지도 않고 타는 사람도 많지 않습니다. 보시면 시간이 2시간에서 1시간30정도 사이에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김대중 컨벤션센터랑 송정리 송정역 등을 거쳐서 무안공항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무안공항에서 광주로 가는 버스는 22:30분이 마지막 버스입니다. 무안공항이 작다보니 새벽에는 버스가 없습니다. 그래서 비행기가 연착되면 버스가 비행기 시간에 맞춰 기다려주기도 합니다. 무안공항에 도착해서 보시면 티켓 발권기가 있으니 거기서 발권을 하시면 됩니다.

 

무안버스터미널에서 무안공항 버스

무안버스터미널

무안버스터미널에서도 무안공항으로 가는 버스가 운영됩니다. 무안버스터미널에서 오시는 분들은 위 시간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루 6번 운영이되므로 시간을 잘 맞추셔야 합니다. 그리고 공항에서 무안으로 나가는 경우는 20시20분에 마지막 차가 떠나니 잘 확인하시구요

 

목포버스터미널 - 무안국제공항 버스

목포버스터미널 무안공항버스

목포버스터미널에서도 무안국제공항으로 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호고속에서 운영되는 버스가 청계 버스터미널과 무안 버스터미널을 통과해서 도착하게 됩니다. 첫 버스는 5시부터 있고 마지막 버스는 20시30분입니다. 반대로 무안공항에서 목포로 나갈때는 22시30분이 마지막 차 입니다.

 

그리고 시내버스 1000번이 삼학도까지 연결되니 목포역이나 목포대학교쪽으로 가시는 분들은 이 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무안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버스시간들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코로나가 끝나고 여행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