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버스노선 앱 하나로 다 검색가능하네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광주광역시는 작은 도시라 그런지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네요. 그래서 버스가 배차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버스를 자주 이용하는데 버스탈때 노선도와 도착시간을 알려주는 앱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것만 있으면 시내버스 종류별로 다 알아볼수있어요

광주 버스 어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광주버스라고 검색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오는 어플이 있는데요. 이걸 설치해 사용해보세요

 

무료 앱이라서 다운 받아봤는데요. 광고가 나오긴 하는데 심하진 않네요.

 

앱을 실행해 보면 이렇게 보이실 텐데요. 검색 방법이 정류장으로 검색하는 것과 노선번호로 검색하는 게 있습니다. 노선 번호를 알고 있다면 바로 검색이 가능하지요. 또 광주에 처음 오신분들도 본인이 계신 곳 주변 정류장 이름으로 검색하면 버스를 조회해 볼수 있답니다.

39번 버스 노선을 검색해보겠습니다.

문흥39번 버스가 검색되는데요

검색결과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이 나오고 배차간격도

표시가 된답니다.

 

배차간격이 20분이상이니..

버스 놓치면 정말 오래기다리겠네요

 

메뉴를 잘 보시면 상행보기와 하행보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걸 보시면 버스가 진행되는

순서되로 정류장 이름이 표시됩니다.

 

또 지금 현재 어디에 버스가

위치하는지 정보도 나옵니다.

버스 번호판까지 조회가 되네요

지도버튼을 누르면 노선이

지도상에 표시가 됩니다.

확대나 축소해서 원하는 곳을

보시면 되겠네요

또 노선표에 나와있는 정류장을

눌러보시면 그 곳을 지나는

버스 정보가 다 나오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도착시간이 나오기 때문에

이걸 미리 확인하고 나가면

버스를 오래 안기다리고 바로

탑승할수 있답니다.

 

그러니 광주 처음오시거나 버스 오랫만에 탈때 난감하실때 이 앱을 활용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9번은 첨단지구 갈때 이용하면 되겠네요 또 송정리역까지 가니 수완지구나 첨단분들이 많이 이용하실 듯 합니다.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