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지구 미세먼지 측정기 설치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봄비가 주륵주륵 이틀연속 내리네요. 비가 좀 오고 나면 미세먼지가 씻겨 나갈련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어딜가나 이제 먼지걱정이 앞서네요. 광주 수완지구 동사무소 옆에 지나다 보니 이제 길가에 측정기까지 설치가 되어 있네요

 

수완 동사무소 주변에 아파트에 대해 작년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작년말과 올해초에 아주 핫한 곳이 되었답니다. 인근 아파트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많이 상승하였네요.

수완동주민센터 미세먼지 측정기

수완 현진에버빌 아파트

 

인근에서 가장 대형평수가 많은 현진에버빌 입니다. 그 옆에 바로 동사무소가 있는데요.

 

수완동주민센터

 

요즘엔 주민센터라고 부르죠. 그 앞마당에 이렇게 p.m 2.5를 측정하는 기계가 설치되었습니다. 수치가 22면 그나마 나쁘지 않네요. 동사무소와 현진에버빌 사이에는 산책로도 있어 운동하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PM10 수치도 47정도네요. 수치가 좋으면 녹색인데요. 가장 좋은게 파란색인가 봅니다. 주변에 수완고등학교와 수완초등학교가 있어서 여기 설치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인근 아파트 들에 대해 살펴보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요

 

 수완진아리채2차 아파트 아담하네요

 수완 코오롱하늘채 아파트 조경이 멋지네요

 수완의 끝인가 새로운 시작인가. 우미린2차 아파트 단지

 광주 지하철 2호선 노선도 수완지구는 언제쯤?

위 포스팅 중에서 우미린 2차 아파트는 극적으로 가격 상승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예전에 외곽이라 소외받던 아파트였는데 주변에 스타벅스와 지하철 등 호재가 작용 한 것 같습니다.

 

또 지금 우미 바로 앞에 체육시설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광산구에서 공사를 진행하고 있네요. 이 체육시설이 완공되면 더 좋은 주거 환경이 될 것 같습니다.

 

○ 수완지구 타운하우스 브리움 단지 구경

 

또 이주변에 위치한 타운하우스들도 이 지역의 인기에 한몫을 하는 것 같네요. 앞으로 수완지구가 더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주목해 봐야 겠습니다.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