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바닷길축제 모세의기적이 우리나라에서

진도에서는 매년 특별한 축제가 열립니다. 바로 진도바닷길축제인데요.

 

모세의 기적처럼 열리는 바닷길을 보시려면 다음주를 기대해주세요~ 진도바닷길축제는 아주 주 오래된 축제중 하나입니다. 1978년도에 1회가 시작되었는데요. 벌써 40년이 다 되어 간답니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축제는 최근 4년동안 최우수축제로 지정된만큼 2017년도에도 재미있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바닷길이 갈라지면 바다에 직접 들어가서 낙지한마리 잡아오고 싶네요



<진도바닷길축제 일정>

○ 일시 : 17.4.26(수)~4.29(토)



진도 바닷길이 열리는 곳은 고군면회동리와 의신면 모도리 사이입니다. 진짜 바다 가운데 길이 생기는 것인데요. 길이가 2.8킬로미터나 된답니다. 바닷길은 약 1시간정도 드러나게되며 전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장소랍니다. 아마 올해에도 100만명이상의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보이네요.

진도 신비의 바닷길축제


진도바닷길축제 유래


진도바닷길은 1975년 주한프랑스대사 피에르랑디가 진도관광시 이 현상을 목격하고 프랑스 신문에 소개한 뒤로 전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된 곳이라고 합니다. 처음보고 모세의 기적이라고 했겠죠? 그런데 그게 벌써 40년이 흘렀네요. 또 1996년 일본가수 덴도요시미가 진도 바닷길을 주제로 '진도이야기'라는 노래를 불러 일본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 열리는 시간


진도바닷길축제에 가시는 이유는 바닷길을 보러가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그럼 바닷길 열리는 시간(2017년)을 알려드릴게요. 아래 표에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열리는 시간


축제시작일에 17:20분에 바닷길이 열리는데요. 마지막날을 19:20분에 바닷길이 열립니다. 가시려면 축제초반에 가시는게 모세의 기적을 제대로 감상하실 수 있겠습니다. 


진도 가볼만한 곳


진도는 이외에도 많은 볼거리가 있는데요. 전통남화의 대가인 소치 허련의 운림산방과  진도대교의 야경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 이충무공전첩비와 같은 충무공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고 진도대교에서 보는 이순신장군의 멋진 동상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진도 관광안내 콜센터는 1588-9601번입니다. 필요한게 있으시면 전화로 문의하세요.


운림산방 전경입니다. 이런 곳에 머물면 절로 그림이 그려질 것 같지 않나요? 정말 이쁘게 구며진 집과 정원 그리고 아담한 연못이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정말 이런곳에 하루만 머물러도 좋을것 같습니다. 

진도대교는 밤에 봐야 멋있습니다. 낮에도 멋있지만요.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아직도 바다를 호령하는 듯 합니다.  그럼 진도바닷길 축제 재미있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관련포스팅>

 완도해조류박람회 다양한 체험활동 즐기세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2017 개최기간 및 입장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