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20 울트라 5g 우선 및 lte 우선 설정하기

요즘 핸드폰은 5g 전용 모델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5g가 속도가 빠르다고 하는데 아직 실감하기는 커버리지도 많이 부족한 상황인데요.

 

노트20 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노트20울트라와 노트20은 5g 제품으로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lte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lte 전용 제품은 5g 사용이 불가할텐데.. 5g는 lte와 같이 설정이 가능하네요

 

갤럭시 설정방법

갤럭시 시리즈던 노트던 삼성폰은 설정 방법이 다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화면 상단을 끌어내리면 위에 보시듯이 전원버튼과 설정버튼이 나오는데요. 톱니바퀴 모양이 바로 설정 버튼입니다.

 

간혹 전원 버튼을 못찾는 분들이 계신데요. 삼성 노트나 최신스마트폰은 이렇게 아래쪽으로 내려서 전원을 끄거나 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lte 설정

설정에 보시면 연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연결 메뉴에서 와이파이도 설정가능하고 블루투스 등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물론 통신설정도 여기서 가능하겠죠?

 

모바일 네트워크

연결 메뉴에서 모바일 네트워크를 확인하세요. 클릭하시면 다음 설정 단계로 넘어갑니다.

 

설정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에서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데이터 로밍을 끄고 켜는 것도 이 메뉴에서 가능하답니다.

 

lte 우선모드

여기서 lte 우선모드나  5g 우선모드를 설정가능합니다. 심지어 3g로도 설정이 가능하네요. 5g가 잘 되는 지역에서는 상관없지만 잘 안되는 지역은  lte 우선모드로 두고 쓰는게 더 낫습니다. 계속 5g를 찾으려고 하기 때문에 오히려 속도가 안나오는 경우도 있고 배터리 소모도 많이 된다고 하네요. 비싼 전화기 주고 샀는데 활용이 잘 안되는 부분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삼성 스마트폰 통신방식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skt 5g 커버리지 확인해보실 분은 아래 글도 확인해보시면 좋으실겁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luego.tistory.com/952

 

skt 5g 커버리지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요즘 새로 나오는 스마트폰은 다 자랑스럽게 5g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lte로 제작되고 있는 제품들도 있지만요. 5G는 5세대 이동통신을 뜻합니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