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 커버리지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요즘 새로 나오는 스마트폰은 다 자랑스럽게 5g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lte로 제작되고 있는 제품들도 있지만요.

 

5G는 5세대 이동통신을 뜻합니다.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최대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 빠른 데이터망을 기반으로 가상현실이나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구현이 가능하구요.

 

skt 5g 커버리지

어쨌든 엄청나게 빠르다고 광고를 하면서 스마트폰을 팔고 있는데요. 실제  5g가 우리 실생활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는 수도권 이외에는 잘 체감이 잘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skt 5g

위 사진은 바로 sk텔레콤의 커버리지 현황을 나타내는데요. 개통장비 숫자만 보더라도 수도권과 지역차이가 엄청납니다. 전국에 깔린 장비중 절반이 서울 인천 경기도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 대구 울산 경상도가 많은편이고 광주ㅈ, 제주 전라도 지역 그리고 대전,세종 강원도 충청도 등 지역이 그 다음입니다. 그러니 5g 제품을 사도 완전히 활용하기가 어려운 상황인것같습니다.

 

sk 텔레콤에서는 5g 커버리지 맵을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통신사들도 아마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것 같긴한데요. sk가 그래도 통신장비 많이 설치된 곳이라 다른 곳도 이 비율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sktcoverage.com/index

 

커버리지맵 < SKT 커버리지맵

법적고지 방문자께서는 SK텔레콤㈜(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본 사이트 내의 정보를 개인적, 비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거나 저장하실 수 있으나 본 사이트에 대해 지속적인 대량의 트래픽

sktcoverage.com

5g

5g가 빨라서 좋다는 건 다 아는 사실인데요. 과연 얼마나 커버리지가 되고 있을까요

 

사이트에서 보시면 이렇게 5g 커버리지가 빨간색으로 나타납니다. 우선 수도권과 서울지역에 집중된게 보입니다. 그리고 지방으로는 철도를 따라 쭉 이어지는 것 같네요. 그리고 전남과 부산 울산 일부에 보이구요. 그외에는 아직 휑 합니다.

 

 

lte 커버리지

LTE 커버리지와 비교하면 정말 차이가 심각합니다. 그러니 5g 핸드폰을 사도 항상 lte로 켜져 있나 봅니다. lte는 정말 빈틈이 없네요

 

세종 5g

지도에서 이렇게 상세지역도 검색이 가능한데요 세종도 한번 검색해보았습니다. 세종시도 지금 행정수도라 잘되어있을까요?

 

skt 세종

세종시 5g 커버리지를 살펴보니 여기도 아직 구멍이 많습니다. 그럼 이제 5g 가입하기 전에 미리 살펴보실수 있겠죠?

 

5gx플랜 요금제

skt 5g 요금제를 보면 정말 비쌉니다. 가장 싼 슬림요금제가 5만5천원이구요. 스마트폰 바꾸면 보통 써야하는 5gx프라임 요금제가 89000원이나 합니다. 그런데 5g가 안터지는 곳에 사시는 분들이 이런 비싼 요금제를 쓰면서 lte로 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luego.tistory.com/575

 

(skt 요금제 종류) 나에게 맞는 요금 필터링해보세요

안녕하세요. skt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우리나라 1000만명 이상이 sk텔레콤을 이용한다고 하니 5명중 1명은 쓴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k는 가입자가 많아서 그런지 다양한 요금제를 출시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