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페이 등록 2021년에도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국에 눈도 많이 오고 북극한파까지 우리를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21년 한 해도 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청주페이 등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주페이가 작년 2020년도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코로나 19대응 신속한 경기회복 그리고 지역 내 소비촉진을 위해 청주시에서 도입한 지역 결제 카드입니다.

 

청주페이란?

청주페이는 청주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어요. 대신 청주에 거주하지 않으신 분들도 구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청주에 출장이나 여행가시는 분들도 이용이 가능해요.

 

청주페이는 카드형태로 판매가 되는데요. 1인당 월 50만원까지 인센티브 10%를 추가 적립해주는 시스템입니다.

 

2021년 청주페이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라서 그런지 2021년도에도 청주페이 10% 행사가 계속된다는 소식입니다. 청주시내 가맹점에서는 거의다 사용이 가능하므로 신용카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이익일 것 같아요.

 

청주페이 등록

가맹점 등록

청주페이 가맹점 등록을 하려면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 우선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등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업주분들은 그러니 온라인이나 읍면동에 가셔서 꼭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수시 가맹점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그리고 사업자 등록증을 챙기셔야 하구요

 

청주페이 카드 등록

인센티브를 받으시려면 우선 청주페이 카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우선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시면 카드 신청이 가능한데요. 카드를 우편으로 받아 등록하면 계좌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결 후 금액을 자유롭게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청주페이 카드신청

 

농협 판매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어려우신 들은 농협이나 신협에서 카드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은 청주 농협중앙회에서 하고 있구요. 위 지점들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주페이 사용처

사용처

사용처는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곳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청주시 관내에 위치하는 음식점, 동네슈퍼, 카페, 전통시장, 편의점, 이미용실, 병원, 약국, 학원, 주유소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유소와 편의점 사용이 된다는게 참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사용 불가 가맹점

청주페이는 백화점 대형마트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또 기업형 슈퍼마켓 직영점이나 스타벅스 같은 직영점도 안된다고 하네요. 또 성인용품점 유흥업소도 안되고 청주시가 아닌곳에서도 안됩니다. 그리고 상품권 및 복권 구매도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주페이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아래 그림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천천히 읽어보시면 어렵지 않더라구요. 실물 카드 등록시 스마트폰 앱으로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르신 분들은 좀 어려울 수 있겠네요. 그럼 자녀분들이 등록을 대신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용돈을 청주페이로 드려도 좋을 것 같아요

인센티브 10%도 큰 혜택인데요. 청주페이 소득공제도 가능합니다. 단 소득공제는 우선 신청을 먼저 하신 다음 실명인증이 되어야 합니다. 사용 후 신청하면 그 이후 내역만 소득공제가 가능하니 되도록이면 카드 등록할 때 미리 실명인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방법은 아래에 정리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올 한 해도 청주페이로 알뜰한 소비 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청주페이 잔액조회 페이 앱만 실행하세요

 

청주페이 잔액조회 페이 앱만 실행하세요

요즘 사용가능한 지역화폐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충전을 하면 10%정도 충전을 더해주거나 할인해주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오늘은 청주페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청주 아파

bluego.tistory.com

 - 청주페이 충전계좌 등록 및 소득공제 신청

 

청주페이 충전계좌 등록 및 소득공제 신청

요즘 재난지원금 받아서 필요한 걸 사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재난 지원금 뿐만 아니라 지역화폐도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이런 제도가 지역 소상공인 활성화에 도움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