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대상 및 접종시기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벌써 9월달이네요. 겨울철 오기 전에 항상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백신을 맞는 분들 계실텐데요. 올해는 미리 잘 확인해서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놓치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이번 접종 관련 보도자료를 발표했는데요. 이걸 보시면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2020)

4가백신 무료접종

먼저 2020 - 2021 절기 어린이 인플루엔자 접종사업 안내입니다. 생후 6개월부터 만 18세까지 무료접종이 가능합니다.(생년월일 2002.1.1 ~ 2020.8.31)  2회 접종을 해야하는 사람은 9월 8일부터 1회 접종 대상자는 9월22일부터입니다.

 

코로나때문에 사전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의료기관에서 코로나가 퍼지면 안되기 때문이니 꼭 시간을 예약하고 가세요

 

상세내용

위 글을 한번 더 읽어보시고 대상과 시기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4가 백신은 기존에는 유료였는데 이제 무료접종까지 가능한가 봅니다. 이 백신으로 더 많은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2020 대상자

기존과 달라진 점으로는 올해부터 중고생 만13세~ 만18세가 대상에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만62~64세 까지 대상을 확대하였다고 하네요. 그러니 기존에 무료접종 대상이 아니라고 해서 이번에 그냥 넘어가시면 안되고 본인이 해당되는지 꼭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독감주사 접종일정

접종기간

또 나이에 따라 접종 기간이 다릅니다. 초등학교 그리고 중학교 고등학교 나이에 따라 접종시기가 위 표와 같습니다. 그러니 본인이 해당되는 날짜를 확인해서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또 어린이 뿐만 아니라 임신부(임산부) 와 어르신(노인) 분들 일정도 나와 있으니 아래 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 주의사항

주의사항

예방접종도 때에 따라서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예방접종 후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었다면 의사와 잘 상담하신후 접종여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또 예방접종후 빨갛게 부어오른다든지 통증이 있다던지 하는 이상반응이 나오면 바로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보셔야 하구요

예방접종 접종장소

예방접종은 보건소 또는 지정의료기관에서 가능합니다.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보건소가 바쁠수있으니 지정의료기관으로 가는게 좋을 것 같네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nip.cdc.go.kr) 에 방문하시면 주변 병원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올해 코로나 때문에 독감은 더 걸리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이미 병원도 입원할 수 있는 병상도 많지 않은 상황이구요. 미리미리 일정을 확인하시고 꼭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