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전기세 할인 이번 여름오기전에 신청하세요

코로나가 여름인데도 진정될 줄을 모르네요. 어서 빨리 코로나19가 물러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다자녀 세대를 위한 전기세 할인 정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곧 여름이 다가오면 다자녀 가구에서는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을 많이 돌리실 텐데요. 여름오기전에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가능하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한전 다자녀 전기세 할인제도

 

한전에서 이야기하는 다자녀는 3인 이상 자녀를 말합니다. 그러나 대가족 할인등 다른 복지서비스도 있기에 본인 가족이 이런 복지혜택을 받을수 있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하겠죠?

 

한국전력공사

관련정보는 한전 홈페이지에서 다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하답니다. 검색하셔서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를 찾아보세요

 

사이버 지점

개인적으로 신청하거나 전기세를 확인하는 등 민원처리는 사이버지점에서 가능합니다. 사이버 지점을 눌러서 들어가보세요

 

사이버지점

사이버 지점으로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올거에요. 보시면 전기세 조회 납부도 가능하구요 고객상담도 가능합니다. 오늘 중요한 것은 할인제도 이기 때문에 아래쪽 메뉴 중 복지할인 신청모음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자녀 할인 등

참고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도 할인 대상이 됩니다. 위 표를 보시면 한전에서 전기세 할인되는 경우가 다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3인자녀이상 가구나 나이가 3년 미만인 영아가 1인 포함되거나, 또는 가족이 5인이상이면 주거용 주택용 전기세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꼭 3인자녀가 아니더라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출산가구나 대가족도 할인이 가능하다는 거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서 확인해주세요

 

대가족 할인률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 요금 할인 신청을 한 분류로 보고 있습니다. 다 똑같이 적용을 받는걸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서 중요한 건 주민등록증입니다. 주민등록표상 같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5인가족이더라도 주민등록이 달리 되어있다면 못받습니다.

 

신청은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하시면 되구요. 할인은 요금의 30%까지 입니다. 의외로 할인률이 큽니다. 다만 한도가 16,000원이므로 그 이상 할인은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게 일년 받으면 도대체 얼만가요!!!

 

제출서류

그럼 제출서류를 확인하셔서 올 여름 오기전 냉방 전기세 폭탄을 조금이라도 비켜가시기 바랍니다. 요거 모르시는 분들의외로 많으시더라구요. 4인가족인데 부모님을 보시고 산다던지 한다면 해당되니 꼭! 확인하세요

 

그럼 이상으로 한국전력에서 제공하는 할인제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기료 아껴서 시원한 여름이 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