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역 통근열차로 광주송정역 ktx 타러 가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길고 긴 장마가 끝나고 나니 이제 무더위가 찾아오네요. 코로나는 여전히 우리를 괴롭히고 있구요. 2020년 한해가 참 힘든 것 같습니다.

 

극락강역

광주광역시에는 광주역과 광주송정역이 있는데요. 중간에 극락강역 이라는 간이역도 있습니다. 위 사진이 바로 극락강역 사진인데요. 주변에 신가병원 등이 있습니다. 또 조금 나가면 스타벅스도 있고 최근에는 아파트도 지어지고 있네요

ktx 운행이 예전에는 광주역까지 되었는데 고속철이 되면서 이제 광주송정역으로만 ktx와 srt가 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철도 이용객 편의를 위해 광주역-극락강-광주송정역을 거치는 통근버스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광주역 통근열차

광주역통근열차

광주역에서 출발하는 통근열차 시간표입니다. 새벽 5시2분에 첫차가 운행됩니다. 광주송정역까지는 15분 거리입니다. 금방도착하네요. 광주역 인근 사시는 분들이 광주송정역으로 차로 가기에도 먼 거리인데요. 통근열차를 타면 편하게 가실수 있습니다.

 

통근열차 시간표

통근열차는 23시13분까지 막차가 운영됩니다. 시간표를 잘 보시고 타시면 될 것 같아요. 또 ktx 시간표도 잘 확인하셔서 연계가 될 수 있도록 하시면 좋습니다.

 

통근열차 요금

운임은 매우 저렴하네요 어른은 1000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버스비 수준이네요.

 

 

 

광주송정역-광주역 통근열차 시간표

광주송정역 통근열차

반대로 광주송정역에 도착하여 광주역쪽으로 가실수도 있습니다. 새벽 12시에도 운영이 되는데요. 광주에 늦게 도착하는 경우 택시를 타지 않고도 광주역까지 갈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주역쪽에 도착하면 전남대나 광주 북구쪽에 가기 용이할 것 같습니다.

시간표

광주송정역시간표 잘 확인하시고 편리한 시간에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차는 매우 작은 기차인데 엄청 느리게 운행합니다. 그런데도 택시보다 빠르게 도착하네요

 

극락강역-광주송정역

극락강 시간표

극락강역에서 광주송정역으로 가실 분들도 시간표 확인해주세요. 여기서 광주송정역까지는 7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내려서 바로 ktx나 srt로 환승이 가능하구요

 

막차

막차 시간표까지 공유합니다. 광산구쪽에서 사시는 분들 중 이 역이 가까우신 분들은 이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조금 더 편리하게 광주를 다녀갈수있겠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